한국HP(대표 함기호, www.hp.co.kr)는 새로운 HP 블레이드 시스템(HP BladeSystem), HP 컨버지드 스토리지(HP Converged Storage) 및 HP 네트워킹 솔루션(HP Networking Solutions)을 비롯하여 IT 투자 수익(ROI)을 증대시키고 기업이 운영보다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HP 서비스(HP Services)를 더욱 강화한 'HP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P Converged Infrastructure)' 포트폴리오의 새로운 혁신 기술을 발표했다.
클라우드, 빅 데이터, 소셜 미디어와 모빌리티로 인한 IT 업계의 전환점은 최고 정보 책임자인 CIO에게 제한된 자원으로 IT와 기업의 목표 조율은 물론 고객과 파트너사와 직원들의 기대치를 충족시켜야 하는 새로운 과제를 제시한다.
HP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포트폴리오는 이와 같은 문제점들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24분기 연속 블레이드 서버 수익과 출하량에서 업계 선두를 유지하는 HP는 8백만 대 이상의 가상 연결 포트를 제공했으며, 7백만 개 이상의 HP Insight Management 라이센스를 발급하였다. 또한 HP는 40페타바이트(petabytes) 이상의 블레이드 스토리지와 5천만 개 이상의 스위치 포트를 출하했을 뿐만 아니라 약 900명에 달하는 HP CloudSystem 고객사를 지원하고 있다.
한국HP는 HP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의 유일하게 제공된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공개했다.
HP 엔터프라이즈 그룹의 아시아 태평양-일본지역 담당 짐 메리트(Jim Merritt) 수석 부사장은 "HP는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개념을 최초로 제시하고 개척했다"며, "HP는 이러한 성취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HP 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 포트폴리오에 대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