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웨스턴디지털, 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는 레거시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시스템용으로 최적화를 위해 10,000 RPM 속도의 WD XE™ 2.5인치 SAS 하드 드라이브가 3.5인치 WD 퍼포먼스 어댑터에 장착된, 새로운 3.5인치 SAS 하드 드라이브 솔루션을 출시했다. WD XE 하드 드라이브는 동급 대비 최고의 성능을 갖췄으며, 전력 소비가 적고, 기존 3.5인치 스토리지 시스템 업그레이드도 용이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고성능 엔터프라이즈급 3.5인치 하드 드라이브에 대한 수요가 주춤한 가운데, 과도기의 레거시 시스템을 위한 대안 솔루션으로 고성능 스토리지 디바이스에 대한 시장의 요구는 여전히 존재한다. WD XE 하드 드라이브는 동급 최고의 순차 성능을 구현하며, 수명이 다한 레거시 드라이브로부터 데이터센터로의 효과적인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한다.
WD가 공개한 '3.5인치 WD 퍼포먼스 어댑터를 장착한 WD XE 2.5인치 SAS 하드 드라이브 특징은 다음과 같다.
WD 데이터센터 사업부 수석 부사장 리치 루트리지(Rich Rutledge)는 "15,000RPM 속도의 3.5인치 드라이브 대비 최대 50퍼센트 이상의 용량, 유사하거나 보다 강력한 최대 순차 성능, 보다 높은 신뢰성을 비롯, 전력소비를 최대 67퍼센트까지 낮춰주는 WD XE 드라이브는 새로운 전환이 필요한 데이터센터 서버와 스토리지 솔루션을 위한 해답이 될 것"이라며, "IT 담당자들은 섀시 및 솔루션 투자를 유지하면서 WD 최신 엔터프라이즈 성능 드라이브로 데이터센터 통합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