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프레스 PSoC 캡센스 기술,
새로운 하키 스케이트의 열기 점화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 손병세 www.cypress.com)는 자사의 커패시티브 센싱을 위한 PSoC 캡센스 (CapSense) 솔루션이 더마 블레이드(Therma Blade /www.thermablade.com) 사가 만든 혁신적인 새로운 하키 블레이드 (날)에 채택되었다고 발표했다.
▲ 더바 블레이드
더마 블레이드는 블레이드를 데우기 위해 전자를 이용함으로써 블레이드와 얼음 표면 간의 마찰을 줄이고 보다 안정적인 느낌으로 스케이팅 성능을 향상시킨 기술적으로 진보한 스케이트 블레이드이다.
싸이프레스의 PSoC 솔루션은 아주 물리적인 아이스 하키의 특징을 고려한 중요한 특성인 우발적으로 부러지거나 눌려질 수 있는 기계식 버튼이 필요 없게 하면서 터치에 민감한 컨트롤을 이용하여 열을 내거나 끌 수 있도록 해 준다. PSoC 솔루션은 또한 세탁기, 식기 세척기, 산업 장비 등과 같은 제품들은 물론 아이스 하키에 유용한 특징인 방수가 된다. 이 스케이트는 싸이프레스의 캡센스플러스 (CapSensePLUS) 디바이스를 이용한다. 캡센스 디바이스는 또한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활동하지 않는 기간 동안 스케이트 블레이드를 데우고 시스템 파워를 꺼 놓는다.
▲ 싸이프레스 PSoC 캡센스
새로운 제품은 리테일 시장에 최근 출시되었으며, 아이스 하키의 전설인 웨인 그레츠키가 보증한 제품이다. (관련 내용 참조 http://sportsillustrated.cnn.com/2007/hockey/nhl/10/16/heated.blades.ap/index.html).
“싸이프레스의 PSoC 솔루션이 이 탁월한 새로운 제품에 가치를 더 해 준다는 사실이 아주 즐겁습니다. 이 디자인은 싸이프레스 PSoC 제품군의 우수한 활용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라고 손병세 싸이프레스 코리아 지사장은 말했다.
싸이프레스 캡센스 (CapSense)
싸이프레스의 싱글 캡센스 디바이스는 간편하고 터치에 민감한 인터페이스와 함께 수십개의 기계 스위치와 조정기를 대체할 수 있다. 캡센스 기반의 “버튼”과 “슬라이드” 조정기는 노출된 버튼과 스위치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적인 마모가 없기 때문에 다른 기계들보다 더욱 안정적이다. 싸이프레스는 휴대폰, PMP, 백색가전, 컴퓨터, 프린터, 자동차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여 전세계에서 100개 이상 캡센스 디자인을 지금까지 적용시켜 왔다.
커패시티브 센싱은 전면-패널 디스플레이와 미디어 컨트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선택하는 솔루션이 빠르게 되고 있다. 싸이프레스의 캡센스 인터페이스로 인터페이스상의 손가락은 내장 센서를 가진 하나의 전기 접속을 형성하며, 이는 다양한 시스템 컨트롤 기능으로 손가락의 위치에 대한 데이터를 보내기 위해 PSoC 디바이스와 함께 작용한다. 센서 자체는 PCB 상의 구리 패드만이며 실질적인 부품은 아니다. 센서를 조정하기 위한 모든 회로는 PSoC 디바이스 내부에 있다. 캡센스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웹사이트를 참조할 수 있다. (www.cypress.com/capsense)
싸이프레스 PSoC 디바이스는 임베디드 디자인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많은 주변기기 기능들과 함께 고속 8-bit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통합하는 구성 가능한 혼합 시그널 어레이이다. PSoC 디바이스는 ASIC NRE나 정비시간 없이 ASIC의 장점을 제공한다. 싱글 PSoC 디바이스는 고객의 설계 시간과 보드 공간, 전력 소모를 줄여주면서 마이크로컨트롤러와 함께 100개 이상의 주변기기 기능을 통합할 수 있다. 이로써 고객들은 그들의 시스템 비용을 10 달러 이상 절감할 수 있다. PSoC 디바이스는 최고 32KB의 플래시 메모리, 2KB의 SRAM, 32-bit accumulator의 8 x 8 멀티플라이어와 power 및 sleep 모니터링 회로, 하드웨어 I2C 통신 등을 포함하고 있다.
PSoC 제품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cypress.com/psoc 웹사이트를 참조할 수 있다. 아울러 PSoC 무료 온라인 트레이닝과 관련한 내용은 www.cypress.com/psoctraining를 참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