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벨킨(대표 김대원 지사장, www.belkin.com/kr)은 맥북과 주변 기기를 하나의 케이블로 간편하게 연결하여 맥북의 활용성을 극대화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성과 맵시 있고 컴팩트한 디자인을 갖춘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벨킨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독은 맥북을 위한 2개의 썬더볼트™ 포트를 장착한 유일한 제품으로 최대 8개의 주변 기기와 맥북 간에 빠른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다. 고속의 썬더볼트™ 주변기기를 최대 5개까지 데이지 체인(Daisy Chain) 방식으로 속도 저하 없이 추가로 연결할 수 있으며, 양방향 10Gbs 채널을 통해 USB 2.0보다 20배, 파이어와이어 800 보다 12배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를 통해 풀HD 해상도의 동영상을 빠르고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고, 대용량 데이터를 몇 초 안에 초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다.
벨킨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독은 하나의 케이블로 여러 개의 맥북 주변 기기를 바로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주변기기의 수 많은 케이블을 끊임없이 연결하고 분리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져 맥북의 휴대성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에 맥북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고급스러운 실버 컬러의 알루미늄 소재로 만들어져 맥북과의 조화가 뛰어나다. 가격은 389,000 원 이다.
한국벨킨 정윤경 마케팅 부장은 "최근 맥북이 소형화되면서 유선랜 연결포트나 파이어와이어 연결포트가 없어지고 USB 단자가 2개로 줄어들었을 뿐만 아니라 맥북의 저장 용량도 적어서 맥북을 고성능으로 이용할 수 있는 주변 기기들과의 연결은 필수이다"라며, "벨킨의 기술력과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출시된 벨킨 썬더볼트™ 익스프레스 독은 맥북 주변 기기를 한번에 연결시켜 맥북 사용자에게 높은 업무 생산성과 깔끔한 업무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세련되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맥북 사용자 경험에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