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GABYTE Technology Co., LTD(이하 기가바이트)의 공식 공급원인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 www.jchyun.com)은 최신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쟁력을 갖춘 'GIGABYTE GeForce? GTX 760 UDV WINDFORCE METAL' 그래픽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GIGABYTE GeForce? GTX 760 UDV WINDFORCE METAL 제품은 앞서 출시된 GTX 760 WINDFORCE 3X 제품과 동일하게 6pin+8pin을 통한 안정적인 전원부 공급은 물론, 1,085MHz의 Core base 클럭(Boost : 1,150MHz) 및 1,152개의 CUDA 프로세서를 탑재 하였다. 더불어 기가바이의 최고급 라인업에 적용되는 UDV(Ultra Durable VGA) 디자인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WINDFORCE METAL 쿨링팬이 탑재 되어 효과적인 발열 및 정숙한 성능을 보여준다.
또한, 최근 출시된 GTX 700 시리즈의 하이엔드 제품에서 선보였던 WINDFORCE METAL 쿨링 솔루션도 탑재 됐다. 3개의 80mm 쿨링팬을 통하여 충분한 풍량을 공급하고 이를 거대한 방열판과 GPU와 직접 맞닿아 있는 8mm 구리 히트 파이프에 전달되어 정숙한 소음 및 발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한다. 또한 WINDFORCE METAL에 적용되어 있는 Composite Heat Pipe(복합식 히트파이프)를 통하여 열 전달 효율을 극대화 하여, 8mm 2개의 히트파이프 만으로도 GPU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분산, 탁월한 발열제어 성능을 보여준다고.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기가바이트가 자랑하는 2oz Ultra Durable VGA(이하 UDV) 설계기술로 디자인 되어 일반 PCB에 비해 2배의 구리 Layer를 함유, 시스템의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고품질의 일본산 Solid 캐패시터 및 Low RDS MOSFET을 사용해 더 나은 전기적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효율적인 전력 분배를 통해 전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제공한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GIGABYTE GeForce? GTX 760 UDV WINDFORCE METAL 제품은 기가바이트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모델이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되어 유저들에게 가격과 성능의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