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메모리 저장 솔루션 기업 샌디스크(www.sandisk.co.kr)는 창립 25주년 신제품 발표 기자간담회를 열고, 세계에서 가장 빠른 64GB 마이크로SD 제품인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 SDXC'를 비롯하여, 샌디스크의 SSD 제품 중 가장 빠른 제품인 '샌디스크 익스트림 II SSD', 그리고 USB 3.0을 지원하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 '샌디스크 울트라 USB 3.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샌디스크가 새롭게 선보이는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HC 및 마이크로SDXC(SanDisk Extreme? microSDHC™ and microSDXC™) UHS-I 메모리 카드는 최신 스마트폰, 태블릿, 카메라 등에 대용량 메모리를 원하는 사용자들에게 이상적인 저장 솔루션이다.
특히,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 카드는 초당 최고 80MB의 읽기 및 50MB의 쓰기 속도로 현재 출시된 제품 중 가장 빠른 속도를 갖췄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를 통해 빠른 촬영은 물론 빠른 데이터 전송, 고속의 연속 버스트샷 등이 가능해 최신 디지털 디바이스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64GB 용량을 지원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기기에도 이상적이다.
더불어 UHS 스피드 클래스 1(U1)과 스피드 클래스 10 동영상 녹화 등급으로, 풀HD 및 4K HD 동영상을 촬영하고 재생할 수 있어 최신 카메라와 풀HD 캠코더와도 호환된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HC와 마이크로 SDXC UHS-I 카드는 풀 사이즈의 SD™/SDHC™/SDXC™ 지원 기기와 호환되는 어댑터 포함하고 있으며, 레스큐프로 디럭스(for RescuePro? Deluxe)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제공한다. 가혹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테스트되어 물, 충격, X레이에도 견딜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샌디스크는 이 제품에 대하여 평생제한 보증을 한다.
샌디스크 코리아 유통사업본부 심영철 본부장은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 카드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기기로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샌디스크의 고성능, 고용량 마이크로SD 카드는 최신 LTE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카메라에서 고품질 HD 동영상과 이미지의 장점을 십분 누릴 수 있게 한다"고 전했다.
스트래티지 어낼리틱스(Strategy Analytics )의 휴대폰 부품 기술 서비스 총괄인 스튜어트 로빈슨(Stuart Robinson)은 "대부분의 하이엔드 스마트폰은 현재 고속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어, 풀HD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크고 고해상도의 외부 디스플레이로 즐기게 한다"며, "이런 애플리케이션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마이크로SDXC 메모리 솔루션인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XC 카드에 이상적인 높은 메모리 대역폭을 요구한다"고 밝혔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마이크로SDHC 및 마이크로SDXC 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sandisk.com/products/memory-cards/microsd/extreme-uhs-i/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16GB에서 64GB의 용량으로 출시 중으로, 권장 소비자 가격은 43,000 원에서 169,000 원 이다.
함께 출시된 ▲샌디스크 익스트림? II SSD(SanDisk Extreme? II SSD)는 인텔리전트 플래시 메모리 아키텍처를 활용, 최신 19나노미터(nm) 제조 공정 기술로 설계되어 뛰어난 응답성과 신뢰성 및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 제품으로 게이머와 멀티미디어 사용자를 위한 샌디스크의 4세대 소비자용 SSD 제품이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II SSD는 19nm 공정과 함께 샌디스크만의 nCache™ 가속 기술을 포함한 특허받은 고성능 시스템 아키텍처를 활용해 노트북과 데스크톱에서 파일 전송 속도와 프로그램 실행 속도, 부팅 및 종료 속도를 크게 향상 시킬 수 있다.
이 제품은 550MB/sec의 연속 읽기 속도와 510MB/sec의 연속 쓰기 속도 및 최대 95,000 랜덤 읽기 IOPS와 78,000 랜덤 쓰기 IOPS의 성능을 갖춰, 기존 샌디스크 익스트림 SSD에 비해 더욱 빨라졌다. 또한, 샌디스크 익스트림 II SSD는 제품 수명 주기 동안 80 TBW(terabytes written)이 보장되며, 5년 제한 보증이 제공되는 등 신뢰성도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샌디스크코리아 유통사업본부 심영철 본부장은 "샌디스크는 가장 까다로운 컴퓨팅 요구를 해결하는 최신 기술 혁신으로 기준을 또 한층 높였다"라며, "우리 제품 중 가장 빠르고 가장 신뢰할 수 있는 SATA III SSD인 샌디스크 익스트림 II SSD는 게이머, PC 전문가, 또는 최상의 컴퓨팅 경험을 얻고자 하는 일반인들에게 최적인 제품이다. 새로 출시된 SSD 제품은 성능, 신뢰도, 다양성에 대한 샌디스크의 기준을 확고히 했다"고 밝혔다.
샌디스크 익스트림 II SSD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sandisk.com/products/ssd/sata/extreme-ii/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구입이 가능하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120GB, 240GB, 480GB 용량으로 각각 289,000 원, 490,000 원, 930,000 원에 판매된다.
한편, ▲샌디스크 울트라(SanDisk Ultra)? USB 3.0 플래시 드라이브는 최고 80MB/s의 전송 속도로 기존 USB2.0 대비 약 4배 더 빠른 16GB~64GB의 고용량 USB 메모리이다. 문서나 사진은 물론 HD 동영상 등 대용량 파일까지도 손쉽게 저장·공유하고 휴대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샌디스크 시큐어액세스(SecureAccess)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128-bit AES 파일 암호화와 비밀번호 보호를 제공해 사적인 중요한 파일도 안심하고 저장·휴대할 수 있다.
샌디스크 코리아 유통사업본부 심영철 본부장은 "데이터가 중요한 시대에 샌디스크는 빠르고 신뢰할 수 있으며 스타일리시한 플래시 드라이브 포토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샌디스크는 사용자들이 넉넉한 공간에 중요한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새로운 USB 3.0 지원 플래시 드라이브를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샌디스크 울트라 USB 3.0 플래시 드라이브는 5년 제한 보증이 되며, 권장 소비자 가격은 16GB부터 64GB의 용량으로 각각 23,000 원 부터 89,000 원 이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