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user Electronics (마우서 일렉트로닉스)는 다양한 병세 징후 모니터링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아나로그 디바이스의 저출력, 단일축 심박수측정기 AFE(analog front end; 모델명 AD8232) 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아나로그 디바이스의 AD8232 저출력 심박수측정기 AFE 는 타사의 제품들에 비해 사이즈가 50%에 불과하며 전력 소비도 최대 20% 낮아진 솔루션이라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이를 통해 저전력, 소형의 고집적도로 인해 설계 엔지니어들은 중환자 치료(구명 치료) 외에도 개인용 건강 관리와 원격 건강 모니터링과 같은 분야에서 사용 가능한 심박수 및 심장 모니터 기기를 개발할 수 있다고.
기존의 치료용 심장 모니터링 솔루션에서 주로 차용되는 유사 솔루션들과 대조적으로 AD8232 AFE는 특별히 최근에 증가하고 있는 피트니스, 휴대용/웨어러블 모니터링 및 원격 건강 모니터링 기기의 심전도 신호 조절에 꼭 필요로 하는 요건들을 충족시키도록 설계되었다.
최근의 집적 솔루션들 대부분에 쓰인 위상기하학(토폴로지)과는 달리 AD8232의 유연한 아나로그 필터링 환경설정/배열은 이 칩의 증폭기 아키텍쳐와 밀착 결합되는 2극 및 고대역 필터를 포함한다. 제품 설계자들은 또한 이 소자의 연산 증폭기가 제공하는 다극의 저역 통과 필터링 기술을 활용해 송신선 상의 잡음 및 다른 방해요소들을 줄일 수 있다.
AD8232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mouser.com/new/Analog-Devices/adi-ad8232-amplifie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