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는 개인 소비자 및 전문 사용자에게 디지털 시대에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및 솔리드 스테이트 하이브리드 드라이브(SSHD) 기술의 중요한 역할을 알리기 위하여 HGST, 도시바, 웨스턴 디지털 등 업계 리더들과 손잡고 새로운 포럼 '스토리지 제품 협회(Storage Products Association, 이하 SPA)'를 공동 설립했다고 발표했다.
씨게이트의 전략 마케팅 및 리서치 부문 제프 버크(Jeff Burke) 부사장은 "스토리지 시장은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현재 추세로 봤을 때, 오는 2020년에는 연간 스토리지 수요량이 6 제타바이트 (zettabytes)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씨게이트는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스토리지 업체로서 개인 소비자 및 기업 고객에 맞는 최적의 스토리지 구성은 물론 스토리지 기술의 혜택을 공유하는게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SPA를 통해 보다 더 많은 대중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 포럼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SPA는 고객, 파트너, 회원사 및 일반 사용자에게 현재 이용 가능한 스토리지 제품이나 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싱글 자기 기록 (shingle magnetic recording) 및 가열 자기 기록 (heat-assisted magnetic recording) 등 최첨단 스토리지 기술 및 이 기술의 미래 역할에 대한 유용하고 균형 잡힌 정보를 적극적으로 알려나간다는 계획이다.
SPA의 첫 공식 활동은 이번 주 개최된 플래시 메모리 서밋 2013(Flash Memory Summit 2013)이다. 이번 행사에서 설립 멤버들은 '최신 스토리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SSHD 기술'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기술토론회에 패널로 참석해 HDD 및 SSHD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