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리트, 서비스디자인 개념 도입 고객맞춤형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구축

2013.08.20 소프트웨어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에이전시 유플리트(대표 최근화, www.upleat.com)는 사용자 리서치 방법을 활용, 고객 중심의 창의적인 '서비스디자인' 개념을 도입한 고객 맞춤형 컨셉의 'KB국민은행 홈페이지'을 최근 구축·오픈 했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메인

 

새롭게 오픈한 KB국민은행 홈페이지는 그 동안 축적된 방대한 양의 고객행태 분석과 이용자의 사용성 분석 및 검증을 통해, 개인 고객별 맞춤 정보제공과 영업점 수준의 금융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최근 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서비스디자인'의 개념을 도입한 것으로써, 고객의 서비스 경험에 대해 사용자 리서치 방법을 활용하여 그들의 잠재된 요구를 포착, 효과·효율적이고 매력적인 서비스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었다고.

 

KB국민은행의 고객맞춤형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KB골든라이프뱅킹, KB추천상품관, KB속 나만의공간_My KB, KB힐링플레이스, 고객로열티 프로그램 등 새로 신설했거나 고객이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 사이트들로 구성돼 있다.

 


▲ KB국민은행 골든 라이프 뱅킹 페이지

 

시니어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KB골든라이프뱅킹' 사이트 구축을 비롯하여 상품 검색, 가입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개편한 KB추천상품관, 고객로열티 프로그램의 스타비서비스, 각 테마별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힐링플레이스까지 종류도 다양하다.

 

유플리트 최근화 대표는 "향후 디지털 에이전시 업계에도 서비스디자인 시대가 올 것"이라며, "이번 고객맞춤형 KB국민은행 홈페이지 구축을 비롯하여 인간 중심, 고객 중심의 창의적이고 새로운 서비스디자인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유플리트는 다양한 웹, 모바일 사이트 구축과 유지 보수를 통해 UX디자인과 통합 브랜드 마케팅을 서비스하는 전문 디지털 에이전시이다. 특히,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시티은행 등 다양한 금융 홈페이지 구축 및 운영을 통해 금융 부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그 동안 쌓았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쇼핑을 도와주는 앱 '위빙(Weaving)'과 '퀴즈관련 모바일게임' 등 신규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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