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 www.sindoh.com)가 기업 공식블로그 신도리안(sindoh.tistory.com)에서 '휴가 중 회사에서 전화가 걸려온다면'이라는 이색 설문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쿨하게 다 받을 것'이라는 응답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1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신도리코 블로그 설문 이벤트는 '휴가 중 회사에서 전화가 온다면?'이라는 설문 주제를 제시해 네티즌 894명의 응답을 받았다.
설문 이벤트 진행 결과, ①안 받으면 내 손해, 쿨하게 다 받는다(385명, 43%), ②쿨하게 휴가 중에는 무조건 휴대폰을 꺼놓는다(272명, 31%), ③상사전화는 받고 동료나 후배 전화는 받지 않는다(100명, 11%), ④기타 자유로운 답변(82명, 9%), ⑤해외여행 간다고 거짓말 한다(55명, 6%) 순으로 응답이 이어졌다. 자유 답변 중에는 어머니에게 대신 받게 해서 자식이 휴대폰을 잃어버렸다고 설명한다, 옆에 있는 다른 사람에게 폰 주웠다고 시킨다 등이 있었다.
응답자의 직급은 사원/주임(535명, 60%) > 대리(199명, 22%) > 과/차장(131명, 15%) > 부장급 이상(29명, 3%) 순으로 많았다.
신도리코는 매월 시의적절한 블로그 이벤트를 개최해 고객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7월에는 '더위를 피하는 나만의 비법', 6월에는 '월요병 퇴치를 위한 힐링 처방전' 이벤트 등을 개최한 바 있다.
신도리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홍보실 홍주현 주임은 "매월 흥미로운 주제를 제시하는 이벤트를 통해 즐거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며, "신도리코 블로그는 사내 주요 소식은 물론 다양한 문화와 정보가 있는 열린 공간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벤트뿐 아니라 신도리코의 다양한 모습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