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고 있는 반도체 기업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고대역폭, 저소음, 기계적 안정성 및 열 안정성, 최대 ±18g 의 풀스케일을 제공하는 고성능 3축 MEMS 가속도 센서 LIS344AHH를 새롭게 공개했다. 이를 통해, 산업용 제어나 충격 모니터링 뿐만 아니라, 게임기, UI, 증강현실 등을 더욱 향상 시킬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회사측은 새로운 칩의 고대역폭으로 높은 출력 데이터율을 구현하여 빠르게 변하는 가속도를 지속적으로,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산업용 제어, 로봇 장비 및 스포츠 모니터같은 웨어러블 전자장치 등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높은 데이터율과 저노이즈 구동을 통합하여 미세한 진폭의 움직임도 모니터링 할 수 있어서 모션 인식 기반 제어 기기에서도 더욱 매끄럽고 뛰어난 대응력을 구현하여 버추얼 증강 현실과 같은 어려운 애플리케이션 지원도 가능하다고.
LIS344AHH 풀스케일 범위는 최대 ±6g 또는 ±18g로 선택 가능하여 기존 최대 ±16g 풀스케일 범위를 제공하는 유사 칩보다 성능이 향상됐다. 이 장치의 공급 전압 범위는 2.4V 에서 3.6V이며 자체 테스트 기능들을 내장하고, 4mm x 4mm x 1.5mm 16-lead LGA-16 패키지로 공급된다.
ST는 새로운 최신 가속도 센서 LIS344AHH의 엔지니어링 샘플을 현재 양산 중이며, 1,000개 이상 주문 시 개당 8.40달러로 제공된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st.com/accelerometers 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