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 NAS 전용 SATA HDD 'WD Red' 제품군 확장

2013.09.06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WD(웨스턴디지털, 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가 소호용 NAS(Network Attached Storage) 시스템에 최적화된 SATA 하드드라이브 제품군, WD Red 하드드라이브 시리즈의 확장을 발표했다.

 

1베이에서 5베이까지 탑재 가능한 WD Red 하드드라이브의 2.5 인치 제품은 이제 750GB과 1TB으로, 3.5인치 제품은 4TB의 용량으로 선택 가능하다. NASware™ 기술이 적용된 WD Red 제품군은 세계 유수 NAS 시스템 기업과의 호환성 테스트 거쳐 더욱 향상된 시스템 성능과 낮은 전력 소비량에 최적화 되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 (왼쪽부터) WD Red 4TB 3.5인치 하드드라이브 , WD Red 1TB 2.5인치 하드드라이브

 

WD 클라이언트 스토리지 사업부 부사장 매트 루트리지(Matt Rutledge)는 "WD는 NAS 부문에서 소규모 NAS 환경에 최적화된 하드드라이브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며, ”WD Red 제품군은 NAS만의 특별한 환경에 적합하며, 적정가격대의 안정적이고 호환성 높은 스토리지에 대한 증가하고 있는 수요에 부합한다. NAS 파트너사와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 WD Red 3.5인치 하드드라이브에 추가적인 용량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4TB 제품을 제작했으며, 소형 NAS 시스템을 위한 안정적이고 우수한 호환성의 WD Red 2.5인치 하드드라이브도 출시했다. 작은 폼팩터를 통해 소비자는 고성능, 저소음 그리고 낮은 전력 사용량을 자랑하는 고용량 NAS 하드드라이브를 소형 NAS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WD는 스몰러 풋프린트 (smaller-footprint) NAS 시스템, 미디어 플레이어 및 타 기업용 시장도 눈여겨 보고 있으며, WD제품에 대한 자부심과 비전에 대해 소비자와 함께 공유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WD측은 업계 최고의 애널리스트가 NAS를 세계 소호 스토리지 시스템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부문 중 하나로 꼽고 있다며, 스토리지 전개가 IP-컨넥티드 시스템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를 토대로 NAS 시장은 2015년까지 수익과 용량면에서 지속적인 성장이 예측되고 있다고 전했다.

 

차세대 WD Red 하드드라이브는 향상된 안정성과 함께 전력 손실 시에도 데이터를 보호하는 새로운 버전의 NASware™ 2.0를 바탕으로 향상된 NAS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밸런스 컨트롤 기능을 향상시키는 3D Active Balance Plus™기능을 탑재, 전체적인 하드 드라이브의 성능과 안전성도 높혔다. WD는 WD Red 사용자에 한하여 3년의 품질보증 기간과 연중무휴 고객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WD측은 이번에 새로운 폼팩터와 추가 용량을 탑재한 WD Red 제품군의 확장은 더욱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는 WD의 'Power of Choice' 하드 드라이브 솔루션에 부합된다며, WD는 소비자의 니즈와 어플리케이션의 다양성을 인지하고, 특정 니즈에 최적화된 스토리지 솔루션의 제공을 추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WD Red의 제품 및 제조 업체 목록은 WD 웹사이트(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810)에서 확인할 수 있다.

 

WD Red 하드드라이브의 구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D의 국내 공식 수입처 컴장수(www.comjangsoo.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년의 제품 보증 기간 및 WD Red 하드드라이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wdc.com/kr/products/products.aspx?id=81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