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기기 및 문서 솔루션 전문 기업 교세라 도큐먼트 솔루션스 코리아(사장 김광욱, www.kyoceradocumentsolutions.co.kr)는 자사의 A4 흑백 프린터 'ECOSYS FS-4100DN'과 'ECOSYS FS-4200DN'이 워크 그룹을 위한 A4 흑백 프린터 부문에서 뛰어난 평가를 받아 BLI가 수여하는 'BLI Pick of the Year'에서 'Summer 2013 Pick'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ECOSYS FS-4300DN, ECOSYS FS-4100DN, 그리고 ECOSYS FS-4200DN은 워크플로우 개선 및 생산성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이미지 품질, 인쇄 속도, 낮은 TCO와 같은 특징들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무엇보다 새로운 KX 드라이버는 인쇄 옵션을 조정하는데 필요한 아이콘 및 클릭 수를 최소화하여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BLI는 지난 2개월 동안 제품의 신뢰성을 평가하고, ECOSYS FS-4100DN 및 ECOSYS FS-4200DN 모두 어떤 서비스나 JAM 없이 100,000매, 125,000매를 출력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45매 급 흑백 프린터 ECOSYS FS-4100DN는 KPDL(PostScript) 드라이버를 탑재한 제품의 평균 속도보다 더 빠른 생산성을 보였으며, 평가 대상이 되는 모든 종류의 용지에서 뛰어난 첫 장 출력 속도를 나타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필수 평가 항목인 이미지 품질에서 ECOSYS FS-4200DN은 선명한 텍스트, 계조 표현 및 검정색 페이지의 인쇄에서 모두 인증을 받았다.
유럽의 BLI 편집자인 사이몬 플럼트리(Sion Plumtree)는 "지금까지 모든 경쟁 제품들을 뛰어넘는 교세라 제품의 낮은 TCO는 환경적인 영향을 최소화 시켰다"며, 주목할만한 사항으로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작업을 설정, 저장하고 제품이 슬립모드로 전환되는 시간을 설정하게 도와주는 PCL 드라이버를 꼽았다.
교세라 도큐먼트 솔루션스 유럽의 베르톨드 허르츠(Berthold Hurtz) 프로덕트 매니저는 "BLI pick of the year 수상은 고객들과 대리점주들이 좋은 제품을 선택했다는 것을 확신시켜 준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 장수명과 에너지 효율적인 부품은 여전히 우리의 핵심 전략 중 한 부분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