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컴퓨터(Super Micro Computer, INC)의 한국 공식수입원 슈퍼솔루션(대표 김성현, www.supersolution.co.kr)은 아이비브릿지 기반의 신제품 인텔 제온 프로세서 E5-2600 v2 / E5-1600 v2 솔루션을 발표 했다.
새로운 제온 프로세서는 기존 32나노의 공정을 22나노로 미세화하여 이전 세대의 제품과 비교시 낮아진 소비전력이 특징이다. 최근 블랙아웃(대정전) 사태 등 전력 사용량에 대한 경각심이 매우 높은 시점에서 소비전력 절감이란 지표로 큰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슈퍼솔루션측은 전했다.
또한, 기존의 8개의 코어에서 12개의 코어로 성능 증가는 물론, 30MB의 캐시메모리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최대 48쓰레드의 논리프로세서, 1.5테라바이트의 메모리, 향상된 PCI-Express 3.0 인터페이스, 극대화된 입출력 대여폭 등을 제공해 비교할 수 없는 독보적 성능을 갖췄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신제품의 모든 기술을 이용할 수 있는 팻트윈(FatTwin), 슈퍼블레이드(SuperBlade), 제온 파이 코프로세서 솔루션(Xeon Phi coprocessor), 슈퍼스토리지(SuperStorage), 슈퍼워크스테이션(SuperWorkstations), 슈퍼서버(SuperServer), 임베디드 시스템(Embedded System)이 포함된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