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웨스턴디지털, 한국 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가 메탈케이스와 256비트 하드웨어 암호화 기능 및 드롭박스 연동이 가능한 새로운 휴대용 외장하드 드라이브 제품군인 '마이 패스포트 슬림(My Passport? Slim™)'을 출시한다.
스몰 폼팩터 최초로 2TB 대용량을 지원하는 마이 패스포트 슬림은 WD 스마트웨어 프로(WD SmartWare™ Pro) 데이터 백업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마이 패스포트 슬림에 데이터를 백업하고 추가 복사본을 드롭박스에 저장할 수 있으며, 드롭박스 계정을 마이 패스포트 슬림으로 백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WD 마이 패스포트 슬림 휴대용 외장하드
마이 패스포트 슬림은 휴대성이 강조된109mm(가로) x 79mm(세로) x 12mm(두께) 크기로, 이동이 많은 사용자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 영화, 사진, 문서 등을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해상도 디지털 파일의 빠른 전송을 위해 USB 3.0를 채용했다.
WD 소비 가전 스토리지 부문 총괄 스콧 스테펜즈(Scott Steffens) 사장은 "WD 마이 패스포트 슬림은 외장하드 시장에서 휴대성, 용량 그리고 데이터 보호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고 있다"며, "메탈로 처리된 아름다운 외형, 최대 2TB의 용량, 하드웨어 암호화 및 WD 스마트웨어 프로 백업 보호 기능을 통해, WD 마이 패스포트 슬림은 오늘날 이동이 잦은 현대인들이 갖고 다닐 수 있는 최고의 스토리지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마이 패스포트 슬림은 1TB 제품이 129,000 원, 2TB 제품이 259,000 원 이며, 3년 품질 보증 혜택이 제공된다. 2TB 제품은 2013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구입에 대한 내용은 WD 국내 공식 수입처 유프라자(www.uplaz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