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전문기업 아치바코리아(대표 김창집, www.achieva.co.kr)는 27형 LED 모니터 구입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를 위하여 21만 원 대의 가격경쟁력을 갖춘 27형 풀HD LED 모니터 'EM2705A V2.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EM2705A V2.0은 기존 2705A의 디자인 변경 모델로, 반응속도 및 밝기가 개선된 제품이다. 윈도우 7 · 8에서 기본으로 지원하는 16대9 비율을 지원하며, 풀HD 해상도를 갖춰 실감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높은 동적명암비를 갖춰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정확하게 구분해 색감의 깊이를 높여주며, LCD보다 선명하고 시인성 높은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EM2705A V2.0은 틸트 기능의 스탠드를 이용,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자에게 맞는 최적의 시야각을 찾을 수 있다. 좌우로 움직임이 가능한 스위블 기능은 틸트와 더불어 좌우 움직임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
후면 좌측에 위치한 OSD버튼은 필요한 기능을 빠르게 찾아 조절할 수 있도록 기능 위주로 배치해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내장된 사운드 스피커는 좌우 10W(5W+5W)의 출력으로, 별도로 스피커를 구매하지 않아도 최적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DVI, D-SUB 포트는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이 가능하며, 오디오포트는 PC본체의 소리를 바로 입력 받을 수 있는 기능을 가졌다.
아치바코리아 김태형 이사는 "EM2705A 후속제품인 V2.0은 저렴한 가격에 성능 좋은 27형 LED모니터를 구입하려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