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이 SATA 6G와 USB3.0, 그리고 UASP 지원으로 더욱 빠른 속도를 제공하는 휴대용 외장하드 '슬림박스 FHD-267U3-6G'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슬림박스 FHD-267U3'에 SATA3 6G와 USB3.0의 속도 향상 기능인 UASP(USB Attached SCSI Protocol) 기능을 추가 지원하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업계 최고의 속도와 성능을 구현하고 윈도우는 물론 맥 OS X(10.5~10.8) 등 어떤 PC에서도 최적의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특히 '슬림박스 FHD-267U3-6G'는 소비자의 휴대 습관을 고려해 편리한 휴대성에 초점을 맞췄다는 점이 특징이다. 지문 방지 및 외부 스크래치에 강한 표면처리로 내구성과 휴대성을 강조했으며, 바닥에 미끄럼 방지용으로 부드러운 고무 풋을 부착해 데이터 안전성을 높였다. 두께를 최소화해 한 손에 잡히는 안정적인 그립감도 갖췄으며, 슬림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감은 핸드백 등의 작은 가방에 휴대하기에 부담이 없다.
외형은 블랙 컬러에 부드러운 곡선 처리와 센스 있는 패턴처리로 세련된 디자인을 갖췄으며, 전면에는 LED를 부착해 연결 및 동작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제품을 10분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동작이 자동 중지되어 불필요한 전력 소비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슬림박스 FHD-267U3-6G'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와 안정적인 호환성을 제공해 셋톱박스, 데스크탑 PC, 노트북, 맥, DVD 플레이어, 내비게이션 등의 디지털 제품과 연결해 각종 영상이나 사진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특히 USB 케이블 1개로 TV와 간단히 연결하면 TV 리모컨으로 제품에 저장된 각종 디지털 컨텐츠를 작동시킬 수 있다.
새로텍 관계자는 "슬림박스 FHD-267U3-6G는 SATA 6G, USB3.0, UASP 기능을 지원하는 최강의 성능과 강력한 표면처리 및 미끄럼 방지 고무 풋 등으로 휴대성을 강조한 최고의 휴대용 외장하드라고 자부한다"라고 전했다.
'슬림박스 FHD-267U3-6G'는 SATA SSD/HDD 전용 제품으로, 가격은 1TB 기준으로 99,000 원이며, 온라인 쇼핑몰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