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 및 HD 영상 재생기, HDMI 분배기, 유무선공유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영상·통신 전문기업 디지털존(각자대표 심상원·전정우, www.digitalzone.co.kr) 전략사업본부는 CD에서 USB메모리나 외장하드로 오디오를 추출할 수 있는 '디존아이' 멀티복사기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디존아이' 멀티복사기는 '디존아이 UMD801 AUDIO', '디존아이 UMD807 AUDIO', '디존아이 UMD807H AUDIO', '디존아이 UMD811 AUDIO' 모델로 출시되며, 오디오CD에 있는 음원을 USB 메모리나 USB 외장하드에 저장이 가능하다. 특히 한번에 최대 12개의 CD를 삽입하여 메모리에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한다.
기본적으로 CD, DVD를 복사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USB 메모리를 다른 USB 메모리나 USB 외장 HDD로도 바로 복사 가능하다. '디존아이' 멀티복사기 4종은 한 번 기록하면 영구적으로 읽어낼 수 있는 고내구성의 광학 미디어 'M-디스크(M-DISC)' 드라이버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M-디스크'는 미국의 '밀레니어터'(Millenniata)사가 개발한 신개념의 광학 미디어로, 레이저를 이용해 디스크표면을 조각해 금속활자처럼 시간이 경과된 후에도 빛, 열, 습기 등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특히 신제품 4종은 PC없이도 독립형으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독립형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복사하고자 하는 CD, DVD를 복사기에 넣고 복사를 진행하면 되며, USB 복사기로 사용할 경우에는 위에 원본, 아래에는 빈 USB메모리를 넣고 복사를 진행하면 원본과 같은 내용의 USB를 얻을 수 있다.
또한 SATA컨트롤러를 장착하여 우수한 전송속도를 제공함을 물론, 데이터 왜곡현상과 소비전력도 감소시켜 준다. 전면에는 LED 동작표시창이 설치돼 복사기의 작동상태, 복사율, 에러상태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버튼 한번으로 모든 동작이 가능한 원터치 복사 방식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쿨링팬(Cooling Fan)을 장착하여 발열방지까지도 신경을 썼다.
제품가격은 '디존아이 UMD801 AUDIO'이 40만 원, '디존아이 UMD807 AUDIO'은 99만 원, '디존아이 UMD807H AUDIO'과 '디존아이 UMD811 AUDIO'은 각각 100만 9000 원, 139만 원이다.
'디존아이' 멀티복사기는 TG삼보를 통해 무상출장 및 설치 서비스가 제공되며, 무상AS는 1년간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존(www.digitalzone.co.kr) 및 복사기 관련 전용 홈페이지(www.dzonei.kr, www.hardcop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존의 심상원 대표는 "신제품은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 소장하고 있는 오디오 CD를 메모리나 외장 하드로 변경 후 휴대폰 등에서 재생이 가능한 제품이다"면서, "기본적으로 CD, DVD 복사 기능을 제공해 대량 복사가 필요한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