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가 전략적인 임원 임명을 단행하고, 주력 제품 기술 포트폴리오와 고객 관계, 운영 우수성을 더욱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임원 인사 결과 데이브 모슬리(Dave Mosley)가 생산 및 기술 담당 사장 (President, Operations and Technology)으로, 록키 피멘텔(Rocky Pimentel)이 글로벌 시장 및 고객 담당 사장 (President, Global Markets and Customers)으로 각각 임명됐다.
생산 및 기술 담당 사장으로 임명된 데이브 모슬리는 씨게이트의 전세계 하드 드라이브와 헤드 및 기록 매체 생산 운영, 전세계 연구 및 개발을 담당하게 된다. 글로벌 시장 및 고객 담당 록키 피멘텔 사장은 향후 씨게이트의 전세계 고객 관계, 세일즈, 세일즈 운영, 제품 라인 관리, 마케팅 및 소매를 책임지게 된다. 이들은 씨게이트 회장 겸 CEO인 스티브 루조(Steve Luczo)에게 업무 관련 내용을 보고하게 된다. 임명 전 데이브 모슬리와 록키 피멘텔은 각각 씨게이트 생산 및 R&D 부문 수석 부사장, 최고 세일즈 및 마케팅 책임자 겸 수석 부사장을 역임했다.
씨게이트 회장 겸 CEO인 스티브 루조(Steve Luczo)는 “이번 인사 임명은 씨게이트가 대면하고 있는 중요한 비즈니스 기회를 반영하는 것이다"라며, "장기적으로 내다볼 때 스토리지에 대한 수요는 공급을 넘어서고 있으며, 씨게이트가 지원하는 시장은 모두 급격한 확장과 변화를 겪고 있다. 씨게이트의 기존 OEM 및 유통 고객들은 새로운 기술과 시장 진출 능력으로 이러한 중요한 기회를 이용하고 있다. 씨게이트 역시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을 중심으로 다수의 새로운 고객들과 활발히 관계를 형성하고 있으며, 스토리지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혁신적인 기술적 접근 방식을 필요로 하고, 시장 진출 능력이 부족한 신생 기업들과도 적극적으로 공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스티브 루조 회장은 "자사 핵심 제품 기술과 운영, 고객 관계를 이끌어나갈 데이브 모슬리와 록키 피멘텔의 승진으로 씨게이트는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더욱 확고히 해 운영 우수성을 이어 나갈 것이다. 또한 이러한 능력을 스토리지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는 다양한 기회에 활용할 것이다"라며, "기업 리더십이 새롭게 정비되면서, 나 자신은 더 장기적인 전략적 기업 기회에 더욱 집중하고, 모바일 및 클라우드 기술 전략을 가속화하는데 보다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게 됐다. 이번 승진 결정이 충분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하며, 데이브 모슬리와 록키 피멘텔과 같은 뛰어난 능력의 임원들을 새 중요 직책에 임명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