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 www.sindoh.com)가 19일 글로벌 오피스 시장 진출을 위하여 국내외 기업브랜드를 'Sindoh'로 통일하고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선보이는 등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로의 비전을 선포했다.
이 날 신도리코는 '글로벌 시장에서 국내외 기업들에게 확신과 신뢰를 심어주는 비즈니스 파트너로 거듭나겠다'는 해외 시장 진출 의지를 담은 슬로건 'Unmistakable Sindoh'도 함께 발표했다. 이는 타브랜드와 차별화된 오피스 솔루션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의의 만족을 이끌어내겠다는 신도리코의 강한 다짐을 담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 신도리코 새로운 CI 'Sindoh'
신도리코는 새로운 CI 'Sindoh'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마케팅의 시발점인 중국에서는 이미 북경, 상해, 심천, 청도에 위치한 4개의 직접판매조직을 통해 영업과 서비스 체계구축을 완료한 상태다. 미국지사에서도 현지 영업력을 강화하고 있다.
신도리코는 미국, 중국을 비롯한 해외 여러 나라의 바이어들과 협력 계약이 진행 중인 지금이 글로벌 브랜드 'Sindoh'를 새롭게 알릴 시기라고 판단했다. 이에 현지에서도 제품과 함께 'Sindoh' 브랜드를 알리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국내 시장에서도 새로운 브랜드 'Sindoh'를 앞세워 글로벌 기업으로서 입지를 다지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CI 'Sindoh'는 딥블루 컬러의 굵은 서체로 강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오피스 솔루션 기업의 전문성을 보여주고 있다. 뫼비우스 문양의 삼각포인트 모티프는 신뢰가는 전문성, 남다른 디자인 감각, 고객 만족을 위한 사려 깊은 비즈니스 스타일을 표현했다. CI 디자인에는 산업디자인분야에서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영국의 디자인그룹 탠저린이 참여했다.
▲ 신도리코 뉴 CI 선포식에서 우석형 회장이 새로운 사기를 힘차게 흔들고 있다.
신도리코 우석형 회장은 "글로벌 브랜드 'Sindoh'는 신도리코가 세계 무대에 내미는 도전장을 상징한다”며 “새로운 슬로건 'Unmistakable Sindoh' 처럼 국내 오피스솔루션 전분야에 강점을 갖춘 신도리코가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비즈니스파트너로서 강한 확신을 심어줄 것이다. 전 직원과 함께 자신있게 세계시장과 경쟁하겠다"라며 새로운 CI발표의 의의를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