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장치 전문 브랜드 아이매직(iMAGiC, www.imagicinput.co.kr)은 개발 초기 단계부터 PC방을 위해 설계, 차별화된 내구성을 갖춘 게이밍 키보드 'GKEYBOARD(모델명, IGK1)'을 12월 5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G키보드는 기판까지 모두를 방수 처리하는 등 PC방에서 필요한 안정된 내구성과 품질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방수 테스트시 수심 70cm에서 약 2시간 가량 담궈서도 문제가 없을 만큼 방수성능이 뛰어나 손쉬운 청소 등이 쉽고, PC방에서 커피와 음료등의 영향에서 일반 키보드와 달리 관리측면에서도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특히, G키보드의 가장 큰 장점은 방수 뿐만 아니라 PC방이 원하는 경제성을 갖고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시간이 흐를수록 키보드에 먼지나 이물질, 변형, 파손 등의 영향으로 상품성이 떨어져 손님들께 키보드를 권하기 어려움이 있을 때 키캡전체가 포함된 '상판전체'를 저렴한 비용으로 교체할 수 있다는 것. 1회성이 아닌 몇 년 이상을 아이매직에서 제공할 예정으로, 1년에 약 1만 원 이 안드는 비용으로 늘 새것과 같은 키보드를 몇 년간 사용할 수 있다.
플런저방식 키 타이핑구조, 최대 24Key 동시입력, 1.1Kg의 보강판이 내장된 안정된 무게, 2,000만회 러버돔 수명, USB,PS/2 겸용방식 칩셋채용, 윈도우락 기능등 게이밍 키보드다운 면모를 갖췄다.
G키보드는 12월 5일 아이닉스(PC방카페) 정식출시를 통해 1만원 대의 대대적인 할인 및 혜택 행사가 2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G키보드의 정식 소비자 가격은 2만 9천 원으로,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매직(www.imagicinput.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