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고 있는 반도체 회사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기능 안전 솔루션 주요 업체인 요기테크(Yogitech)사와,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기반 안전 필수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인증을 간소화할 수 있는 종합적인 패키지 개발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ST와 요기테크는 IAR시스템즈(IAR Systems)사의 맞춤형 개발 툴을 사용하여 STM32 설계 시 잠재적 위험이 될 수 있는 불량을 빠르고, 간단하게, 효과적으로 감지 및 표시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테스트 라이브러리와 안전 매뉴얼 개발을 합의했다. 이번 협력은 ST의 500개 넘는 마이크로컨트롤러 중 선택하여 공장 자동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혁신적이고 안전한 산업용 제품들을 개발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시장 규모는 유럽 단일 시장으로만으로도 4억 유로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실바노 모토(Silvano Motto) 요기테크(YOGITECH) CEO는 "최신 집적 회로는 너무 복잡해져서 안전성 분석을 위한 블랙박스 접근법은 더이상 선택하기 힘들다" 며, "STM32 안전 패키지 개발은 fRMethodology의 이점을 활용한다. 이는 자사의 특허 받은 화이트박스 접근법으로 IC의 기능 안전성 분석을 구현하며, 티유브이 슈드(TÜV SÜD)를 비롯한 많은 주요 기업들에게 산업 및 자동차와 같은 복합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도 인정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재키 페르드리지에(Jacky Perdrigeat) ST EMEA지역 마케팅 부사장은 "산업용 제품 분야에서 메인 마이크로컨트롤러로 STM32를 채택한 시스템의 경우, 엄격한 기능 안전성 인증 획득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며, "요기테크와의 협력으로 핵심 안전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를 앞당길 수 있으며, STM32 제품군의 주요 시장인 산업용 및 공장 자동화 시장에서의 자사 역량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32비트 STM32 ARM? Cortex™- M 마이크로 컨트롤러는 우수한 성능과 실시간 기능들, 디지털 신호 처리, 저전력 소모, 저전압 구동 등을 특징으로 하는 동시에 개발이 쉽고, 디바이스 및 제품군들 소프트웨어 간의 광범위한 호환성도 갖추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