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 www.sindoh.com)는 성수동 본사 문화공간에서 새로운 기업브랜드 'Sindoh'를 구축하게 된 작업 내용과 이를 다양하게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는 'Sindoh NEW CI 론칭 전시'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Sindoh는 지난 19일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하는 의지를 강조한 새로운 기업이미지(CI) 'Sindoh'를 발표했다. 이번 작업에는 영국의 산업디자인 회사 탠저린도 동참했다. 양 측은 올해 1월부터 브랜드 재정립하는 과정을 거쳐 '전문성, 사려 깊음, 디자인 지향'이라는 'Sindoh'브랜드의 핵심속성을 발굴했다. 이와 함께 오피스솔루션 분야의 핵심역량을 강화하여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로 도약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새로운 기업 슬로건 'Unmistakable(명확함의 자신감)'도 발표했다.
이번 전시에는 'Sindoh'가 완성되기까지 진행된 일련의 모든 과정들이 담겨 있다. 브랜드 전문가들과 임직원들이 함께한 워크샵부터 시작하여 CI의 기본 베이직과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 그리고 이 CI를 활용한 캘린더, 간판, 도색차량, 조형물 등 다양한 활용 모습이 전시돼 있어 추상적인 기업 철학이 하나의 이미지로 어떻게 표현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신도리코 홍보팀 이철우 이사는 "Sindoh New CI 론칭 전시는 Sindoh의 CI 탄생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담았다. 기업의 아이덴티티 활동을 문화예술의 영역으로 승화한 것에 의의를 갖는다"고 말했다.
전시회는 Sindoh 본사 문화공간에서 12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신도리코를 방문하는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