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하드 및 외장하드 등 LG전자 스토리지 제품군 유통사인 컴매니아(대표 최준현, www.lge.ne.kr)는 최신의 19나노미터(nm) MLC 낸드플래시를 적용해 성능과 전력효율을 개선한 LG전자의 2세대 SSD 'L5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L500은 최신 19nm 기반 MLC 낸드플래시를 채용해 더 낮은 전력과 개선된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HDD에 비해 5배 이상 빠른 약 500MB/s의 읽기, 420~440MB/s의 쓰기 성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높은 신뢰성의 19nm 낸드플래시와 더불어 최신 마벨(Marvell) 컨트롤러, 가베지 콜렉션(Garbage Collection), 트림(TRIM)을 지원해 장기간 사용에도 처음의 속도를 그대로 유지하고 수명을 보장하며, 리드온리모드(Read Only Mode)도 지원해 제품의 수명이 다해도 데이터를 읽어내는 데 문제가 없다고.
특히, 7mm의 슬림한 두께로 PC뿐만 아니라 울트라북, 탭북, 노트북 등 다양한 시스템과 폭 넓은 호환성을 확보한 것도 장점이다. 덕분에 기존 시스템 사용자들도 쉽고 편리하게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으며, 윈도우 8, MacOS 등 다양한 OS를 지원한다.
컴매니아 하진갑 팀장은 "LG L500은 전문가 수준으로 부쩍 높아진 소비자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된 제품"이라며, "L500을 시작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자들이 편리한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LG전자와 컴매니아가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 L500은 지마켓, 옥션, 11번가, 롯데닷컴, GS숍, 신세계몰 주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