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 인터페이스 솔루션 업체인 시냅틱스(Synaptics Inc.)가 생체 및 지문 인식 솔루션과 관련된 향후 로드맵을 포함한 2014년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시냅틱스는 지난 11월 지문인식 솔루션 제공업체인 밸리디티 인수를 완료하고 생체 및 지문 인식 시장에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업계 최고 수준의 생체인식 솔루션을 제공하는 밸리디티 센서를 인수함으로써 시냅틱스의 핵심 성장 전략의 일환인 지문인식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하고, 보다 다양하고 기술적으로 향상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지문인식 솔루션은 사용과 작동 방식이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성능과 보안을 제공한다. 스마트 기기와 관련된 보안 문제가 불거지면서 터치스크린 기기 상에서 사용과 통합이 용이한 지문인식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다.
▲ 시냅틱스 알프레드 우 마케팅 전무가 한국시장 성장 전략을 설명하고 있다.
지문인식 솔루션을 탑재한 스마트 기기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지속되면서 기기제조업체들도 혁신적인 지문인식 솔루션으로 자사 제품을 차별화하려 하고 있다. 시냅틱스는 한국의 파트너와의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소비자의 취향과 요구에 맞춘 진화된 터치 스크린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밸리디티 인수를 통해 확보한 업계 선도의 지문 인식 솔루션은 클리어패드(ClearPad), 터치패드(TouchPad), 씬 터치(Thin Touch) 등의 시냅틱스 유명 터치 솔루션 제품군에 우선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스마트폰, 태블릿, PC등 모든 사용자 기기에 걸쳐 활용이 가능해 향후 모든 소비자 기기에 생체인식 기능이 적용이 가능하고, 생체인식 솔루션을 통한 사용자 인증은 클라우드 서비스나 모바일 지불 생태계 등에서 사용자 인증체계의 표준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시냅틱스의 마케팅 전무인 알프레드 우(Alfred Woo)는 "시냅틱스는 항상 기존의 시냅틱스 휴먼 인터페이스 기술을 보완할 새롭고 독특한 기술을 탐구하고 찾아왔다"며, "앞으로도 더 광범위하고 다양한 터치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기기간의 상호작용을 더 쉽고 원활하게 만드는 데 헌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