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은 키보드 업계 최초로 사용자의 사용패턴에 따른 맞춤형 키보드 KOD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스카이디지탈의 맞춤형 키보드 서비스 KOD(Keyboard ON Demand)는 사용자가 원하는 음악, 원하는 영상을 찾아 보듯이 즐겨하는 게임에 원하는 키맵핑을 사용중인 키보드에 적용해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 이미지 제공 : 스카이디지탈
스카이디지탈 홈페이지 KOD 키보드 게시판에 원하는 게임의 키보드 키맵핑을 요청하면, 본사 연구소에서 요청한 키보드 키맵핑대로 맞춤형 펌웨어를 지원해 사용자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요청한 키맵핑을 사용할 수 있다. 맞춤형 키맵핑은 스카이디지탈 게이밍 키보드의 G키를 누르면 실행되고, G키가 꺼진 상태에서는 일반키보드로 동작한다.
맞춤형 키보드 KOD서비스는 'nKEYBOARD 메카닉 LED' 모델을 우선 지원하며, 앞으로 적용 모델을 계속 추가할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현재, KOD키보드 게시판에 자세한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과 리니지와 던전 앤 파이터에 최적화된 키보드 키맵핑 펌웨어가 등록되어 있어, 'nKEYBOARD 메카닉 LED' 키보드 사용자라면 바로 펌웨어를 사용해 볼 수 있다.
▲ 스카이디지탈 nKEYBOARD 메카닉 LED
스카이디지탈 관계자는 "이번 맞춤형 KOD서비스는 국내 유일의 게이밍 키보드 전문 개발회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단순히 해외 제품을 수입해 판매하는 업체에서는 지원할 수 없는 서비스"라며, "불법으로 개조된 키보드를 비싼 추가금을 주고 구입하지 않아도 KOD서비스를 통해 게임에 최적화된 키맵핑을 사용할 수 있어, 게이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