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스터 SSD 공식수입사 ㈜컴포인트(대표 유재호, www.compoint.co.kr)는 노하드 솔루션 공급업체인 ㈜엔디솔루션(대표 정충신, www.ndpc.co.kr)과 SSD 공급 및 서비스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 ㈜엔디솔루션 정충신 대표와 ㈜컴포인트 유재호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악수를 나누고 있다.
최근 PC방 업계는 운영비 절감 및 편의성 증대를 위해 하드디스크 없이 운영되는 NO HDD 솔루션이 주목받고 있다. 현재 PC방 업계는 전국 1,000 여 개의 PC방 중에서 약 20% 정도가 노하드 솔루션을 사용중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앤디솔루션은 이중 25% 정도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노하드 솔루션은 PC의 하드디스크를 없애고 서버의 데이터를 네트워크를 통해 고속으로 전송하는 형태로, 서버컴퓨터에 접속이 폭주하는 만큼 빠른 탑재된 SSD 제품의 속도와 안정성이 중요하다. 양사는 이를 공감하고 플렉스터 SSD를 탑재한 노하드 솔루션으로 상품성 강화를 통해 빠르게 성장중인 이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2014년 내 노하드 솔루션을 채택하는 PC방이 7,000 여 개 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양사 대표는 전망했다.
(주)엔디솔루션 정충신 대표는 "자체 테스트 결과, 플렉스터 M5S 시리즈는 노하드 서버에서 특히 중요시되는 RAID 환경에서의 안정성이 타 제품대비 우수하게 평가되었다"며 채택 배경을 전했다.
㈜컴포인트와 ㈜엔디솔루션 양사 대표는 개발/생산 과정에서의 기술적 노하우가 PC방 현장에서의 든든한 활동력이 되도록 지원하고 서로 피드할 것이며, 2014년에는 시장점유율 50% 확보라는 공동의 목표를 꼭 달성해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플렉스터 SSD 에 대한 세한 사항은 www.plextorssd.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