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노(대표 조재규, www.wizno.co.kr)는 47형 대형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새로운 디지털 광고 매체인 쇼팟미디어 DID가 최근 신규 오픈하는 PC방 업주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쇼팟미디어는 47형 대형 디스플레이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선 인터넷뿐만 아니라 무선 와이파이도 내장해 콘텐츠의 수에 따라 화면을 분할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위즈노측은 "최근 금연법 시행으로 PC방 전면금연화가 본격 시작됨에 따라 PC방 업계는 점점 위축되고 있는 실정이다"라며, "이에 따라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PC방의 매출은 점점 감소하고 있어 업주들은 매출을 올리기 위한 저마다의 생존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시장 분위기를 전했다.
이러한 분위기속에 쇼팟 DID 디스플레이어는 PC방 업주들에게 다양한 혜택과 생존전략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 인기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회사측은 분석하고 있다. 세로형으로 구성된 DID 상단에는 화려한 게임영상과 이벤트화면이 표시되어 PC방 업주는 화제성과 편의성, 광고수익 등의 혜택을 얻을 수 있으며, 하단에는 PC방 좌석 표시화면을 제공해 PC방 고객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또한, 쇼팟미디어는 PC방 관련 언론사 및 게임사,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회사 등 다양한 회사와도 제휴하고 있어 가맹 PC방 업주들은 관련업계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있어 타 PC방업주들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는 것 역시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한편, 쇼팟은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아마추어 리그 후원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최근 대학 e스포츠 동아리 연합회를 후원 할 예정이며 쇼팟은 아마추어 e스포츠의 부흥에 앞장서고 있다.
쇼팟에서는 현재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는 등 설치관련 예약이 밀려있어 그만큼 빠른 상담신청을 받아야 설치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쇼팟 광고주 역시 서울과 인천, 수도권 지역 대부분의 PC방 고객층에게 큰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어 현재 많은 광고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쇼팟 설치 및 광고 문의는 ㈜위즈노(www.wizno.co.kr) 및 이메일(wizno@wizno.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즈노의 쇼팟 마케팅 담당자는 "업주와 소비자, 광고주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매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내년 초부터는 DID와 연계된 모바일 이벤트도 시행할 예정으로, 실시간으로 이벤트를 통한 경품을 받을 수 있게 하여 고객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