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는 자사의 듀얼 AMD 파이어프로(FirePro)™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맥 프로에 탑재된다고 발표했다.
AMD파이어프로™ D300, D500 및 D700 전문가용 그래픽카드는 뛰어난 연산 능력과 신뢰성을 제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창의성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음은 물론, 산업 표준 OpenCL™(Open Computing Language, 개방 컴퓨팅 언어) 지원을 통해 맥 프로 사용자는 4K 해상도 비디오를 원할하게 편집하고 배경효과를 렌더링 할 수 있으며, 동시에 최대 3개의 고화질 4K 디스플레이를 지원 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신규 AMD 파이어프로 GPU는 연산 작업 및 지능적 렌더링 관리를 위한 아키텍처인 AMD의 그래픽 코어 넥스트(GCN: Graphics Core Next) 설계를 기반으로 구성되었다. 애플과 AMD의 강력한 지원을 받고 있는 AMD 파이어프로 GPU와 OpenCL의 조합은 하나의 컴팩트 솔루션에서 대용량 연산 및 그래픽 성능을 전달하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AMD측은 전했다.
매트 스키너(Matt Skynner) AMD 그래픽 사업 부문 기업 부사장 겸 총괄 이사는 "새로운 맥 프로에 듀얼 AMD 파이어프로 전문가용 그래픽을 공급함으로써, 사용자들이 창의성과 생산성을 최대로 높이는데 필요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AMD는 전문가용 그래픽 솔루션의 우수한 품질 지원을 계속하고 있으며,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업계 수상 경력이 있는 그래픽 기술을 바탕으로 한 AMD파이어프로 GPU를 통해 맥 프로 사용자들이 최상의 성능을 경험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랜트 페티(Grant Petty) 블랙매직 디자인 CEO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맥 프로에 탑재된 듀얼 AMD 파이어프로 GPU를 통해 다빈치 리졸브 고객들이 우수한 성능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 점은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AMD 파이어프로의 OpenCL 가속화, 맥 프로가 일군 프로 데스크탑 디자인 및 혁신적 성능의 결합은 비디오와 영화 전문가들에게 특히 희소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잭 그리즐리(Jack Greasley) 더 파운더리 MARI 제품 이사는"AMD 와 함께 신규 맥 프로에 MARI 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작업을 할 수 있게됨으로써, 맥 프로에 탑재된 듀얼 파이어프로 GPU를 통해 MARI가 최상의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맥 프로에 탑재된 듀얼 AMD 파이어프로 GPU는 최대 6GB 의 VRAM과 GPU 당 최대 2048스트림 프로세서를 처리할 수 있으며, 7테라플롭의 연산 능력이 가능하다. OpenGL 과 OpenCL은 맥 프로와 듀얼 GPU의 최대 연산 능력을 이용할 수 있도록 OS X? 매버릭스(Mavericks)에 최적화 되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