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변기기 전문기업 피씨팝 컴퍼니㈜(대표 안용모, www.pcpop.kr)가 그동안 티저 마케팅을 펼치며 궁금증을 불러일으켰던 2014년 신제품 PC케이스 '뷰'(View) 정식 출시에 앞서 미디어를 대상으로 선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뷰(VIEW) 케이스는 국내시장에서 유행처럼 선보여지고 있는 메카닉 스타일과는 달리, 화려한 디자인을 배제하고 심플함을 강조한 외형을 바탕으로 전면 베젤을 금속의 메탈재질로 장식하고 탄탄한 기본기와 깔끔한 사용성·실용성이 돋보이는 미니멀리즘이 특징이다.
특히, 피씨팝 컴퍼니측은 그 동안 보급형 PC 케이스에서 금속을 적용하지 못했던 이유는 가공이나 공정의 어려움은 물론 개발비의 부담감, 그리고 플라스틱 재질과의 이질감으로 인하여 다소 적용이 어려웠다며 전면 베젤의 '메탈 데코레이션'을 강조해 설명했다.
뷰(VIEW)는 고가의 프레스 피어싱 금형을 별도 제작하여 전면에 금속(Metal)을 고정시킨 제품으로 일체감과 고급스러움 두 가지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더불어 금속 커버 후면에는 대형 먼지 필터를 기본으로 제공해 시스템 내부에 유입되는 먼지를 최소화 했으며, 후면과 상단에는 120mm 팬을 장착해 발열 문제를 해결했다. 섀시의 경우도 내외부 모두 블랙코팅으로 마감해 신뢰성을 높였다.
케이스의 전면에는 5.25인치 베젤부와 더불어 2개의 USB 단자(1xUSB2.0 / 1xUSB3.0)와 헤드폰/마이크 단자, HDD 상태 표시 등, 리셋 스위치 등 자주 사용되는 인터페이스를 집중 배치해 사용성을 높였으며, 특히 전면은 물론 상단에서도 사용 가능한 멀티타입의 전원 스위치 방식을 적용해 시스템 위치에 상관없이 편리하게 전원을 인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피씨팝 컴퍼니 뷰(VIEW) 케이스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 2종으로 라인업되며, 2014년 1월 2일부터 정식 판매에 들어갈 예정이다. 출시가격은 2만 9천 원.
피씨팝 컴퍼니 담당자는 "이제까지 피씨팝에서 선보인 제품은 물론 현재 국내 케이스 시장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메카닉 스타일 제품과는 확연히 차별화를 둔 제품이다"라며, "화려한 디자인을 배제하고 심플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기본기에 충실한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