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베이션티뮤(대표 이광재, www.timu.co.kr)는 120GB 용량 기준 9만 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경쟁력을 갖춘 팀그룹(TeamGroup)의 DARK L3 시리즈(이하 L3) SSD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L3 시리즈는 SSD 제품들 중 가장 수요가 높은 용량대인 120GB 부터 240GB, 480GB까지 세 종류의 용량으로 선보인다.
PHISON 사의 컨트롤러를 채용한 L3 시리즈는 안정적인 성능과 내구성을 바탕으로 SSD 특유의 뛰어난 전송속도와 애플리케이션 로딩 속도를 지원한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여기에 낸드 플래시(Nand-Flash)방식 중 가장 긴 수명과 높은 안정성을 구현하는 토글(Toggle) 방식의 MLC 낸드 플래시가 사용되어 뛰어난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이 밖에도 트림(TRIM) 및 NCQ, S.M.A.R.T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기본적으로 지원하여 빠른 데이터 처리는 물론, 제품의 수명 향상과 데이터가 온전하게 보호될 수 있는 특징을 갖췄다.
또한, 7mm의 얇은 두께로 제작되어 데스크탑PC 뿐 아니라 최근 사용자가 크게 증가한 울트라북에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범용성을 넓힌것도 특징이다.
이노베이션티뮤 김재원 대리는 "당사는 팀그룹의 이번 L3 시리즈 이외에도 L2, L1, S1, S2, S3까지 퍼포먼스를 중시한 모델부터 가성비를 중시한 모델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여왔다"며, "지난 해 큰 약진을 이루었던 PC메모리에 이어 팀그룹의 SSD 제품 역시 많은 유저 분들께 큰 사랑을 받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팀그룹의 신규 SSD 제품인 DARK L3 시리즈는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정상적인 구매가 가능하며, 3년간의 제품 보증기간이 제품 보증서와 함께 제공된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