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저(Razer)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14에서 '프로젝트 크리스틴 모듈러 게이밍 PC 시스템'(Project Christine Modular Gaming System)의 컨셉트 디자인을 공개했다.
레이저는 프로젝트 크리스틴 컨셉트 디자인이 PC에 대한 선입견을 바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서 사전 지식이 없는 일반 사용자들도 직접 PC를 조립할 수 있으며, 새롭게 출시되는 하드웨어 부품에는 추가적인 호환성 또는 기술 지원 없이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손쉽게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크리스틴의 모듈러 디자인은 사용자들이 손쉽게 CPU, GPU, 메모리, 저장장치 등의 부품을 언제 어디에서나 선택하고 설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PCI Express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설치된 부품들은 자동으로 연동된다.
그래픽 카드 또는 저장장치에 업그레이드가 필요할 때는 기존 부품을 최신 부품과 교체하거나 추가적인 모듈을 장착하면 된다.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다수의 운영체제를 구동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프로젝트 크리스틴의 장점이다.
또한, 프로젝트 크리스틴은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모듈 기능을 통해 전체 시스템을 교체하지 않고도 최신 제품을 장착하여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PCI-Express 인터페이스 연결된 모듈은 일정 순서나 조합에 무관하게 추가될 수 있어 Quad-SLI를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 다수의 SSD, 레이드 (RAID) 저장 장치 그리고 디스크 입출력 및 전원 장치까지 다양한 확장이 가능하다.
각 모듈은 선이 보이지 않도록 마무리 처리가 되었으며 액체 냉각 및 소음 제거 기능으로 팩토리 오버클럭 된 부품들이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또한, 사용자는 LED 터치스크린을 통해 PC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민-리앙 탄 (Min-Liang Tan) 레이저 사장은 "프로젝트 크리스틴 컨셉 디자인은 소비자에게 PC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선사할 것이며, 다가오는 기술의 발전과 공존할 최초의 진화하는 게이밍 시스템이다"며, "레이저가 과거 혁신적인 컨셉 디자인을 현실화시킨 것과 같이, 이번 프로젝트 크리스틴은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전"이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