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반도체 업체 브로드컴은 새로운 WICED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발표하고, 와이파이를 통한 HD 오디오 스트리밍을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브로드컴은 이번 CES 2014에서 WICED SDK를 발표하기도 하였다.
브로드컴의 WICED 오디오 SDK는 OEM 업체들이 도킹스테이션이나 케이블 없이 와이파이 접속만으로도 오디오 컨텐츠를 스피커에 직접 전달하여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SDK는 기통합된 애플의 에어플레이(AirPlay™)를 지원해 iOS 기기에서 미디어 스트리밍 구현이 가능하다.
또한, 홈 미디어 기기들은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표준 또는 안드로이드의 고급 스트리밍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스마트 TV, 휴대용 스피커, 미디어 플레이어, 셋톱박스, 사운드바 등 다양한 제품에 끊김 없이 연결될 수 있다. 더불어 WICED 오디오는 동기화 기능을 개선하였으며, 동일 와이파이 네트워크 내 여러 개의 스피커로 다양한 구성을 가능하게 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브로드컴이 공개한 WICED SDK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브로드컴의 WCC(Wireless Connectivity Combo) 그룹 프로덕트 마케팅 시니어 디렉터 브라이언 베드로시안 (Brian Bedrosian)은 "이번에 새로 발표된 브로드컴의 SDK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오디오 및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며, "브로드컴 WICED 오디오 SDK의 단순화된 통합은 임베디드 고성능 와이파이의 검증된 전문성과 엔터테인먼트 액세스, 스마트폰 고객사들의 강력한 기반으로 와이파이 오디오를 채택하여 가정 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브로드컴의 WICED 오디오 SDK는 현재 레퍼런스 모듈과 샘플로 공급되고 있으며, WICED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broadcom.com/products/wiced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