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솔루션 전문기업 신도리코(대표 우석형, www.sindoh.com)가 8.5형 대형 컬러 LCD 조작 패널로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보다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운용이 가능한 흑백 A3 복합기 'N400시리즈(N400/N401/N402)'를 출시했다.
N400시리즈는 분당 25매, 30매, 33매를 출력, 복사할 수 있어 일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8.5형 대형컬러 조작패널이 부착돼 있어 손쉬운 터치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조작패널의 홈화면은 기업 로고등과 같은 이미지와 자주 쓰는 착신 주소를 등록할 수 있어 사용자가 편의에 맞게 임의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사용 패턴을 스스로 감지해 휴식기에는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거나, 구성원 개개인의 출력/복사 할당량을 지정할 수 있어 불필요한 자원 사용 및 에너지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보안 기능도 갖추었는데, 보안관리자가 승인하지 않은 문서를 복사할 경우 자동으로 회색 출력물이 출력된다. 다수의 이미지를 한 장으로 붙여 출력하는 '포스터 인쇄' 기능과 자주 출력하는 문서는 복합기 내 서버에 저장했다가 바로 출력 할 수 있는 '개인폴더 기능'도 지원한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이사는 "복합기에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그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는 기업은 드물다"며 "N400시리즈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편리성과 효율, 경제성을 고려한 복합기로 일반적인 오피스 환경에 최적으로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도리코(www.sindoh.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