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퓨터(대표 이홍선, www.trigem.co.kr)가 23.7mm의 두께와 5kg의 무게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한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의 일체형 올인원 PC 'AL101'을 선보인다.
신제품은 기존 노트북과 견줄 만한 얇고 깔끔한 외형이 돋보이는 올인원 PC로, 두께 23.7mm와 무게 5kg의 슬림 & 경량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어느 공간에 비치해도 고급스러운 스타일리시를 전하는 외형을 갖췄다.
'AL101'은 윈도우 7 운영체제,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하스웰), 4GB DDR3 램을 탑재하여 데스크톱 수준의 강력한 성능도 장점이다. 4세대 인텔 인텔 코어프로세서로 3세대 프로세서 대비 효율적인 사용전력과 DDR3L 메모리를 채용해 평균 전력소모량에 약 15% 절감을 구현했다. 더불어 윈도우 8.1로 옵션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바이러스 감염 시 시스템을 복원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인 'TG 복원 솔루션',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저장된 IP로 변경할 수 있는 'TG IP 매니져', 대용량의 하드 디스크를 간편한 조작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용량의 2개 파티션으로 분할 사용 가능한 'TG 파티션 매니저' 등 유용한 유틸리티도 제공되어 편의성을 높였다.
이 밖에도 영화나 드라마, 전자책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서비스하는 TG 튠즈(www.tgtunes.co.kr)도 기본 제공한다.
삼보컴퓨터 관계자는 "올인원 PC는 이동성 및 공간 활용성 측면에서 개인시장은 물론 기업 환경에서도 크게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라며, "삼보컴퓨터는 PC 시장의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는 훌륭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국내 PC 시장을 넓히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AL101 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삼보컴퓨터(www.trige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