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전문기업 아치바코리아(대표 김창집, www.achieva.co.kr)는 Direct LED방식을 채택해 화면 밝기와 균일도가 뛰어난 광시야각 32형 모니터 '심미안 FH320-IPSD'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FH320-IPSD는 기존 Edge LED방식의 광원을 Direct LED방식으로 변경한 제품으로 패널 뒤에 LED를 일렬로 배치해 화면 밝기를 균일하게 하고 Edge LED방식보다 전력 사용량도 적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광시야각 패널을 통해 다양한 각도에서도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도 색정확도와 색변화가 거의 없는 특징을 갖췄다.
또한, 화면 전면에는 강화유리를 탑재해 PC방 및 업소 등에서도 관리가 쉬우며, 하단 후면 우측에 위치한 OSD버튼은 간편한 조작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를 빠른 시간 내에 찾아 설정할 수 있다. 별도의 전원 ON/OFF버튼을 우측 후면에 배치해 전원을 원천 차단하는 것도 가능해 절전에도 도움을 준다고.
이 외에도 HDMI, DVI, D-SUB 포트를 통해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을 지원하며, 스위블 스탠드를 통해 작업 환경에 최적화된 구도 조정이 가능하다.
아치바코리아 최성운 책임연구원은 "FH320-IPSD는 Edge LED방식 모니터보다 빛이 고르게 분포돼 균일한 밝기를 나타낸다"며, "저전력 제품이어서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는 PC방 및 공공시설에서 높은 가성비를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