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CEO 젠슨황, www.nvidia.co.kr)는 2배 향상된 성능과 50% 감소한 획기적인 전력효율로 뛰어난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맥스웰(Maxwell)™ 그래픽 아키텍처에 기반한 첫 GPU를 발표했다.
새로운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GTX™ 750 Ti 및 GTX 750 GPU는 전력소비는 줄이면서 성능은 높이는 1세대 맥스웰 아키텍처의 역량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스팀 하드웨어 조사(Steam Hardware Survey)에 따르면 1080p 해상도에서 구동되는 지포스 GTX 750 Ti는 가장 많이 쓰이는 페르미(Fermi) 아키텍처 기반의 엔비디아 GPU인 GTX 550 Ti 대비 성능은 2배로 향상되고 전력소비는 절반으로 줄어들었다고 보고되었다. 또한, $499의 엔비디아 주력제품인 페르미 아키텍처 기반의 지포스 GTX 480와 비교하면 거의 대등한 성능을 4분의 1(60와트)로 크게 줄어든 소비전력을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캇 헤켈만(Scott Herkelman) 엔비디아 지포스 비즈니스 담당 제너럴 매니저는 "슈퍼컴퓨터에서 PC,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모든 대상 시스템에 전력한계가 있기 때문에 성능 개선을 위해서는 와트당 성능의 개선이 필수"라며, "바로 이런 이유로 가장 효율적인 GPU 아키텍처로 맥스웰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GTX 750 Ti GPU의 길이는 5.7인치로, 내부 전력 커넥터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통합 그래픽 또는 기타 SFF(small form-factor) 디자인의 PC를 사용하는 게이머라면 전력원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보다 비싼 전기세를 지불하지 않고서도 1080p 해상도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GTX 750 Ti는 전력 소비가 매우 낮기 때문에 소음이나 열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홈씨어터 용 PC에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GTX 750 Ti 및 750 GPU는 다음과 같은 엔비디아의 게임웍스(Game Works) 기술을 지원한다.
엔비디아의 콘텐츠 및 기술 담당 수석 부사장인 토니 타마시(Tony Tamasi)는 "엔비디아는 차세대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은 단순히 클록 수를 높이거나, 소음과 열을 늘려 겨우 초당 프레임 몇 개를 더 추가하는 것 이상으로 훨씬 많은 것을 요구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라며, "엔비디아 게임웍스 기술은 성능, 전력효율 및 소음과 열 조건을 모두 갖춘 GTX 750 Ti 및 750으로 게임의 방식을 극적으로 바꿀 것"이라고 기대했다.
엔비디아 지포스 GTX 750 Ti 및 GTX 750 GPU는 에이수스(ASUS), 컬러풀(Colorful), EVGA, 갤럭시(Galaxy), 기가바이트(Gigabyte), MSI, 팰릿(Palit), 조텍(Zotac) 등 세계 선두 AIC(Add-in card) 업체와 이엠텍 등 국내 엔비디아 공식파트너사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GTX 750의 소비자 판매가는 미화 $119, GTX 750 Ti는 $149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포스 GTX 750 Ti 및 GTX 750 GPU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nvidia.co.kr/geforce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포스 라인업 제품 사진은 NVIDIA Flickr 페이지(www.flickr.com/photos/nvidia)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