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형 대형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DID(Digital Information Display)로 주목을 받고 있는 쇼팟미디어(대표 조재규)가 오프라인 쇼팟 DID와 모바일앱을 연동한 신개념 이벤트 애플리케이션 '쇼팟앱'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쇼팟 앱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을 바탕으로 PC방 매장 내 DID 기기와 연계하여 실시간 이벤트 및 즉석 경품 당첨 여부 등 다양한 요소들을 앱에 첨가하여 쇼팟 DID가 설치된 PC방 이용자들에게 즐길거리와 무료 경품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고. 이를 통해 PC방을 찾은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다양한 형태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쇼팟 앱
쇼팟 관계자는 "최근 PC방 업계는 카페나 음식점 등과 같은 여러 테마를 PC방 사업에 추가하고 있다"라며, "쇼팟 DID는 이벤트 애플리케이션과 DID 매체를 연계한 차별화된 마케팅 용도로 활용이 가능해 신나는 이벤트 장소라는 이미지를 PC방에 불어넣을 수 있는 등 PC방 업주들에게 새로운 경쟁력을 갖게 해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쇼팟DID 디스플레이어는 사업자와 소비자를 위한 정보 컨텐츠형 47형 대형 DID 매체이다. 세로형으로 구성된 DID 상단에는 화려한 게임영상과 이벤트화면이 표시되어 PC방 업주는 화제성과 편의성, 광고수익 등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고, 하단에는 PC방 좌석 표시화면을 제공하여 PC방 이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 PC방에 설치된 쇼팟을 통해 이용자가 좌석을 확인하고 있다.
이와 함께 쇼팟은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대학 e스포츠 동아리 연합회 에카의 후원을 발표하며 e스포츠와 업계 PC방 업계의 부흥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에카와 연계한 행사도 곧 준비 중에 있다고.
현재, 쇼팟에서는 프로모션으로 설치 시 다양한 추가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쇼팟 설치 및 광고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www.wizno.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