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네트워크 개발·제조사 ㈜EFM(www.iptime.co.kr)은 자사의 300Mbps급 11n 유무선 공유기의 스테디셀러 모델인 ipTIME N604R의 후속모델로 성능이 한층 강화된 'ipTIME N604R plu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ipTIME N604R plus는 기존 N604R 제품에 적용된 RTL8196C의 후속 칩셋인 RTL8196E가 적용되었으며, 업그레이드 된 하드웨어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5dBi 고성능 안테나가 장착되어 기존 제품보다 무선 거리성능이 한층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ipTIME N604R plus는 더욱 똑똑해진 설치도우미 2.0을 지원, 공유기를 처음 설치하는 초보자도 안내되는 영상에 따라 쉽고 편리하게 초기 설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ipTIME만의 특허 받은 무선 연결 기술을 통해 노트북 사용자와 같이 무선만 사용하는 사용자도 PC와 선 연결 없이도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또한 ipTIME 공유기에 서비스되는 PC용 ipDISK 서버 프로그램과 스마트폰용 ipDISK 어플등을 활용하면 공유기에 연결된 PC를 파일서버로 사용할 수 있으며, ipDISK Drive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외부에서도 원격지 PC의 공유폴더를 내 하드디스크와 같이 활용할 수도 있는 것도 장점이다.
출시 가격은 1만 9천 원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