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 전문 브랜드 래안텍(대표 신은정, www.raeantech.com)은 27형 Quad HD 해상도 모니터 'TR-272 ULTRA LED 무결점'을 출시한다.
신제품은 27형 모니터에서 최고 해상도인 2560x1440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5ms의 빠른 반응속도를 지닌 신형 AH-MVA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했으며 1개의 불량도트도 없는 제품이다.
Display Port를 비롯해 듀얼링크 DVI, HDMI, D-SUB 포트를 지원해 최신 노트북과 그래픽카드 사용시에도 변환 젠더를 사용하지 않고도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AH-MVA 신형 광시야각 패널을 탑재해 밝기와 선명도가 뛰어나며 어느 각도에서도 왜곡없는 화면을 접할 수 있고 5ms의 빠른 반응속도를 지녀 화면 전환이 빠른 게임이나 영화감상 시 끊김없는 화면을 볼 수 있다. 또한, LED 백라이트를 사용해 높은 에너지 효율과 절전 효과를 제공한다.
스탠드의 틸트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의 시야각으로 세팅해 사용할 수 있고 투명 베젤과 블랙 투톤으로 제작된 하이그로시 베젤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췄다. 제품 상단에는 통풍구 설계로 효과적인 열처리가 가능하며, 내구성을 높였다. 더불어 후면에는 2채널 스피커를 탑재해 별도의 스피커 구매없이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래안텍 마케팅 담당자는 "신제품 'TR-272 ULTRA 무결점'은 기존 ULTRA 모델에 무결점 정책을 적용한 전문가용 모니터다. DP를 비롯해 다양한 포트를 갖추고 QHD 해상도, 무결점 등 모든 옵션을 적용하고도 풀HD 해상도 모니터와 가격 차이가 없어 알뜰구매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