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 ‘스틸시리즈’, 한국지사 출범 · 국내 시장 공략 박차

2014.03.28 컴퓨팅 편집.취재팀 기자 :

게이밍 기어 브랜드 SteelSeries(이하 스틸시리즈, www.steelseries.com)가 국내에 지사를 새롭게 설립, 다양한 분야에서의 한국 비즈니스를 정비하고 나섰다.

 

스틸시리즈는 박재천 지사장을 한국 지사의 지사장으로 선임한 데 이어, 20여년 경력의 안정적인 판매와 유통을 통해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IT 유통 전문 기업 ㈜컴스빌을 새로운 파트너로 선정하고 지난 2월 총판 계약을 체결, 3월부터 본격적인 시장공략에 나섰다.

 

특히, 스틸시리즈 한국 지사 총괄로 선임된 박재천 지사장은 게임과 IT 분야에서 15년 이상 경험을 쌓은 영업, 마케팅 전문가이다.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 기업인 로지텍(Logitech)에서 제품 마케팅 및 한국지사장으로 10여 년 근무하면서 로지텍을 국내에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고 성장시킨 경험이 있다.

 

 

2001년 덴마크 코펜하겐에 기반을 두고 설립된 스틸시리즈는 유럽, 아시아, 미국 등의 총 84개국에 진출한 게이밍 주변기기 글로벌 브랜드로 헤드셋, 키보드, 마우스, 컨트롤러, 마우스 패드 및 소프트웨어 등에 이르기까지 높은 품질 및 상품성으로 인정받고 있다.

 

더불어 스틸시리즈는 게이머와 협력하여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우수한 게임개발사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오고 있는 것도 강점이다. 세계 각국의 프로게임 팀을 후원하고 게임 커뮤니티 지원을 통해 경쟁력 있는 게임 대회를 개최, e스포츠 리그의 성장을 지원하는 회사로도 게이머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이렇듯 스틸시리즈는 게이밍의 전 과정을 이해한 후 제품을 개발하기 때문에 게임 전용 헤드셋, 마우스패드는 프로게이머 및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 높은 인지도를 갖추고 있으며, 다른 제품군 또한 우수한 기능을 갖춰 제품 수상경력 또한 풍부하다. 얼마 전 개최된 2014 IF 제품 디자인 어워드(2014 iF product design award)에서 스틸시리즈의 '시베리아 엘리트 게이밍 헤드셋(Siberia Elite Gaming Headset)'이 오디오, 비디오 분야에서 수상 한 것도 일례.

 

스틸시리즈 박재천 지사장은 "2014년은 스틸시리즈가 한국에서의 비즈니스에 대한 정비와 함께 국내 게이밍 주변기기 시장의 성장과 저변확대를 위해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며, "한국의 게이머와 소비자들이 세계적으로 두터운 팬층을 지닌 다양한 스틸시리즈 제품들을 보다 손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유통과 영업,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스틸시리즈 브루스 하우버(Bruce Hawver) CEO 는 "e스포츠가 활발하고, 세계적으로도 강한 실력 을 지닌 프로게임 팀이 많은 한국은 스틸시리즈에게 전략적으로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새로운 총판 파트너 영입 및 박재천 지사장의 스틸시리즈 합류를 통해 새롭게 시장을 정비하고 이를 계기로 앞으로 한국의 많은 게이머들이 스틸시리즈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5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3,462 Review 3,512
2006-2025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