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무선으로 원격 접속, 드롭박스 처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개인용 클라우드 드라이브 '에어박스(WF-30U3)'를 출시했다.
WF-30U3 는 최대 4TB 용량을 제공해 스마트 기기의 부족한 저장공간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장소에 상관없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전용 앱(안드로이드 또는 iOS 전용앱은 무료 제공)을 통해 에어박스에 저장된 동영상, 사진 음악, 문서 파일의 재생, 공유, 저장, 관리, 열람 등 각종 디지털 컨텐츠를 스마트기기에서 바로 볼 수 있도록 해준다. 집이나 외부 어디에서든지 최대 8대의 WiFi 지원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해 여러 대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로 디지털 컨텐츠를 공유할 수도 있다.
특히, 초보사용자들도 매우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설치된 앱에서 제품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에어박스에 연결할 수 있다. 앱은 드롭박스와 같은 친숙한 UI를 제공하며, 동영상, 음악, 사진 등의 파일을 종류별로 자동 표시해 주기 때문에 원하는 파일에 바로 접근할 수 있고, 바로 파일 재생, 보기, 이동, 삭제가 가능하다.
또한, USB 2.0보다 최대 10배 이상 빠른 USB 3.0 대용량 외장하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무선 인터넷 공유기로도 사용할 수 있고, 삼바 네트워크를 지원해 로컬파일서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더불어 데이터는 물론 OS까지 아예 통째로 원하는 시간에 자동 백업할 수 있는 NTI 백업 소프트웨어(NTI Backup Now EZ)를 기본 탑재 해, 파일 및 폴더 백업뿐만 아니라 시스템 전체 백업을 지원한다. 이에 PC에 고장이 발생해도 데이터와 OS까지 복구가 가능하다.
새로텍 관계자는 "새로텍은 무선 및 원격이 지원되는 에어 시리즈 중 개인 클라우드 드라이브로 사용할 수 있는 '에어박스(WF-30U3)'를 선보이게 됐다. 이 제품은 휴대용 무선 외장하드와 일반 NAS 제품의 중간 단계의 제품으로 성능대비 가성비가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본격적인 클라우드 시대를 맞아 개인용 클라우드 드라이브에 대한 니즈가 있는 사용자에게 이 제품은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에어박스 WF-30U3 의 권장소비자가격은 -HDD 미포함- 8만 9천 원 이며,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