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게이밍기어 브랜드 Razer의 공식수입유통사 ㈜웨이코스(대표 고민종, www.waycos.co.kr)는 세계 최초 게이밍 전용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하고 한 층 강화된 내구성을 갖춘 새로운 게이밍 키보드 'Razer Blackwidow Ultimate 2014' 시리즈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2014년 에디션으로 새롭게 선보인 Razer 블랙위도우 얼티밋 게이밍 키보드는 블랙위도우 얼티밋 2014 KR / 얼티밋 2014 US / 얼티밋 스텔스 2014 US 버전 등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두 Razer의 신형 게이밍 전용 스위치를 탑재한 제품들이다.
새로운 블랙위도우 얼티밋 시리즈의 가장 큰 변화는 키보드의 핵심인 기계식 스위치를 교체한 점이다. 기존의 기계식 스위치가 타이핑에 적합한 디자인이었다면, 신제품은 Razer가 직접 설계와 디자인을 통해 게이밍에 최적화된 전용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됐다.
Razer가 세계 최초로 보급형 기계식 스위치가 아닌 게이밍을 위한 전용 메카닉 스위치를 적용한 신제품은 보다 빠르고 정확한 키 입력을 위해 스위치 인식높이를 튜닝하여 기존 기계식 스위치보다 속도와 정확도를 개선시켰고, 6천만번의 키스트로크가 가능하도록 도금처리된 금속판을 적용하여 내구성을 극대화했다.
Razer의 신형 게이밍 스위치는 체리사의 청축에 견줄 수 있는 경쾌한 사운드와 촉감이 좋은 50g의 'Razer 그린 스위치'와, 체리사의 갈축에 해당되는 정숙함에 부드러운 촉감의 45g 'Razer 오렌지 스위치'로 구분된다. 블랙위도우 얼티밋 2014 KR와 얼티밋 2014 US는 Razer 그린 스위치'가, 블랙위도우 얼티밋 스텔스 2014 US는 'Razer 오렌지 스위치'가 적용됐다.
더불어 Razer 블랙위도우 얼티밋 시리즈는 게이밍 편의성을 위해 매크로 전용 5 키를 별도로 갖추고 있어 전용 프로그램(Synapse 2.0)을 통해한 매크로 세팅이 가능하고 최대 10 프로필과 무제한 매크로를 기록할 수 있다. 더불어 게이밍 키보드에 적합한 다양한 기능키와 확장포트 등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과 20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한 개별 키 LED 라이트닝 기능도 갖추고 있다.
㈜웨이코스는 국내에 유통하는 Razer 제품에 대해 마우스는 2년, 키보드 및 오디오 제품은 1년 무상 보증기간을 제공하며, 서비스 기간 내에는 1대1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웨이코스(razer.wayco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