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주변기기 전문 제조업체 ㈜블레스정보통신(대표 이상배)은 자사 브랜드인 ZIO를 통해 150Mbps 무선을 지원하는 11n 인터넷 유무선 공유기 'ZIO-1520N'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ZIO-1520N은 리얼텍사의 RTL8196E 메인 공유기 칩셋과 RTL8188ER 무선 칩셋 및 고성능 5dBi 외장한테나 1개를 장착, 최신 스마트폰과의 호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32Mbyte의 SDRAM과 4MByte의 Flash 메모리를 내장하여 안정적인 P2P 전송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특히, ZIO 공유기는 국내유일의 자녀안심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자녀안심기능을 통해 각 가정은 물론 사무실, 영업장 등 제품이 설치된 네트워크의 PC, 노트북, 스마트기기 등에 대한 제어기능을 일반 사용자들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통해 시간대별로 자녀의 PC만 사용을 제어하거나 특정 사이트만 들어가지 못하게 하는 등의 설정이 가능하며, 어느 사이트에 접속하는가 알 수 있는 URL 로그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더불어, 고가 공유기 모델에 적용되던 VPN 서버기능을 기본 내장하여 인터넷이 연결되는 어느곳에서나 공유기가 장착된 네트워크처럼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현재 공유기에 접속해있는 기기 혹은 기기가 최종 접속했던 시간 등을 체크할 수 있어 일반 사용자들도 네트워크 보안에 쉽게 다가갈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