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대표 홍사곽)는 0.2V ~ 13.9V까지 최고 6개의 전압 레일을 동시에 정확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는 EEPROM이 내장되어 프로그램 할 수 있는 전압 수퍼바이저(제품명 LTC2933)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임계값을 설정하기 위해 외부 저항을 요구하지 않는 LTC2933은 온보드 EEPROM을 액세스할 수 있는 I2C/SMBus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따라서 사용자는 사용하기 쉬운 LTpowerPlay™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디바이스를 빠르게 구성하고 오류 또는 위반 이력을 검토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하나의 고전압 채널이 포함된 6개 전압 모니터 채널은 입력 범위 선택과 전체 보증 온도 범위에서 1% 보장된 임계 정밀도를 제공한다. LTC2933의 엄격한 1% 전압 임계 정밀도는 덜 정밀한 전압 수퍼바이저와 비교하여 필수적인 시스템 전압 마진을 낮춰준다.
▲ 프로그램이 가능한 OV/UV 트립 임계값을 갖춘 1% 정밀도의 6채널 전압 수퍼바이저
LTC2933의 각 채널은 256개로 이용할 수 있는 과전압(OV, overvoltage) 및 저전압(UV, undervoltage) 오류 또는 경고 임계값 중 하나로 프로그램 될 수 있으며, 이것은 마지닝 목적으로 디스에이블 될 수 있다. 이처럼 구성력이 매우 우수한 디바이스는 수동 리셋, UV 디스에이블, 마진 활성화 또는 보조 비교기 입력으로 구성될 수 있는 2개의 GPI(general purpose input)를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3개의 범용 입력/출력(GPIO)은 SMBus 표준에 대한 /ALERT로써, 또는 최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하는 인터럽트로써 이 같은 사용자 정의된 입력 조합에 반응될 수 있도록 매핑 된다. 출력 타입(개방형 드레인 또는 약한 풀업(weak pull-up)), 극성 및 릴리스에 대한 지연 반응 시간은 GPIO 모든 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선택될 수 있다. 잘 조절된 3.3V 출력은 네거티브 전원을 모니터 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다. 3가지의 핀 선택이 가능한 I2C 어드레스도 이용할 수 있다.
LTC2933은 네트워크 서버, 데이터 스토리지, 텔레콤 장비, 산업용 제어 및 높은 가용 컴퓨터 시스템을 포함한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스템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설계된다. LTC2933은 상온에서 테스트 완료된 구성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EEPROM을 사용하며 적어도 10년의 데이터 보유 기간을 보장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리니어 테크놀로지 코리아가 공개한 LTC2933 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LTC2933은 상업 및 산업용 버전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각각 0°C ~ 70°C 및 -40°C ~ 85°C에서 동작 온도 범위를 보장한다. 이 디바이스는 소형 RoHS 준수의 16핀 5mm x 4mm DFN 또는 협소한 16핀 SSOP 패키지로 공급된다. 1,000개 수량 기준으로 개당 4.85달러에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www.linear.com/product/LTC2933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