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및 아이카페에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공급하고 있는 SI기업인 위즈노(대표 조재규)는 피씨방 및 아이카페를 대상으로 '위즈노 노하드 OBM솔루션'이 인기리에 공급되며 업주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OBM솔루션은 PC방 및 호텔, 컴퓨터 학원 등 PC 활용하는 다양한 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위즈노는 노하드 솔루션을 도입하려는 기업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최적화를 진행해 주어 빠른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현재 많은 기업에서 자사의 노하드 OBM 솔루션을 적극 채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 자료 제공 : 위즈노
노하드 시스템은 말 그대로 PC에 하드를 장착하지 않고 메인 서버를 바탕으로 클라이언트PC를 관리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부팅에 필요한 운영체제를 비롯해 온라인 게임 및 각종 프로그램을 서버에서 관리하여 관리의 편리함을 제공한다.
최근 오픈 하는 PC방 및 아이카페는 대형화로 인해 관리의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패치 업데이트 및 잦은 하드교체(OS재설치)는 손님들에게 불편을 제공하고 사업매출의 악영향을 미친다. 또한 노하드 솔루션을 선택함에 있어서도 유지보수 비용 및 서비스 품질 등 다양한 부분에서 자사와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쉽지 않다.
이러한 문제를 인지한 위즈노는 노하드 솔루션을 도입하려는 매장 및 적용기업의 환경을 충분히 고려하여 OBM 플랫폼을 공급한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빠르고 안정적인 업데이트 및 쾌적한 컴퓨팅 속도, 24시간 프리미엄 사후 관리, 합리적인 이용요금 등이 있다.
한편, 위즈노는 안정적인 노하드 시스템 구축을 위해 글로벌 IT기업과의 제휴를 맺고 있다. OBM노하드 솔루션에 자세한 사항과 설치 등 관련 문의는 전화(032-715-4577) 및 이메일(smart@wizno.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즈노 노하드 마케팅 담당자는 "저희 OBM 노하드 솔루션은 빠른 성능과 높은 안정성, 관리의 편리함을 제공해 사용 고객 및 업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와 혜택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