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프엠네트웍스(www.iptime.co.kr)는 자사 ipTIME NAS의 지원 유틸리티인 ipDISK Drive를 타사 NA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형으로 변동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ipDISK Drive는 ipTIME NAS 및 공유기의 FTP 서버 폴더를 인터넷을 통하여 접속하여 어디서라도 내 PC의 하드디스크와 같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유틸리티이다. 해당 유틸리티와 유사한 공개형 유틸리티는 NetDrive 등이 있으나 ipTIME의 ipDISK Drive가 경쟁 유틸리티와 비교하여 속도와 안정성 면에서 우수하다고 이에프엠네트웍스는 밝혔다.
이번 ipDISK Drive의 공개를 통해 ipTIME 제품 사용자가 아닌 타사 제품 사용자에게도 ipTIME 제품 관련 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인터넷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ipDISK Drive는 ipTIME 홈페이지(www.iptime.co.kr)의 다운로드 게시판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설치 후 시작 화면에서 'FTP 서버 연결(주소 직접 입력)'을 선택한 후 서버 주소를 입력하면 ipTIME 제품이 아닌 어떠한 서버라도 간편하게 연결하여 로컬 PC의 드라이브로 사용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