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전문 그룹인 넷코어(Netcore)는 자사 한국 법인 (주)네티스코리아(www.netiskorea.com)를 통해 와이파이(Wi-Fi) 무선 확장기 'netis Extender'와 휴대용 공유기 'netis Travel'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와이파이 무선 확장기 netis Extender
netis Extender는 IEEE802.11n 표준규격으로 2.4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300Mbps의 무선 속도를 제공하는 와이파이 커버리지 확장기이다. 간단히 한 번의 버튼 터치를 통해 현재 사용 중인 무선 네트워크 범위를 확장하여 와이파이 음영지역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무선 확장기와는 달리 2개의 랜포트를 제공해 와이파이의 커버리지를 넓힘과 동시에 또 다른 위치에 유선 네트워크 그룹을 구축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 휴대용 공유기 netis Travel
함께 출시되는 netis Travel 은 IEEE802.11n 표준규격으로 2.4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150Mbps의 무선 속도를 제공하는 휴대용 와이파이 유무선공유기이다. 간편함과 편의성을 위해 USB 전원 방식을 사용하여, 스마트폰 충전용 USB장치에 연결하거나 노트북 또는 PC의 USB단자에 연결하여 언제 어디서든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가로 74mm 세로 51mm 높이 17mm의 초소형 사이즈로 휴대성이 뛰어나 여행 중 호텔, 펜션 등 숙박시설 및 도서관 등 유선인터넷 환경이 구축된 장소라면 어디서든 케이블의 연결만으로 손쉽게 나만의 와이파이 존을 만들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국내 환경에 맞춰 개발된 한국형 펌웨어를 탑재하여 초보자들도 쉽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며, 기존 동종 제품들의 단점을 보완하여 보다 안정적이고 빠른 무선인터넷 구현이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네티스코리아(www.netiskore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