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알파스캔 Displays(대표이사 류영렬)가 3000:1의 명암비로 선명하고 또렷한 색감을 구현하는 24형 광시야각 모니터 신제품 '알파스캔 AVA2404 AMVA'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상하좌우 시야각 178도의 최신 A-MVA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한 신제품은 일반 모니터에 비해 상하 8도, 좌우 18도 이상 넓은 시야각을 제공해 어느 방향에서든 왜곡없는 선명한 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일반 모니터 대비 3배나 높은 3000대 1의 명암비와 트루 8bit의 컬러로 고화질 화면을 구현하며, 편안하면서도 또렷한 색감과 뛰어난 암부 표현력을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밝은 장면이 갑자기 어두워졌을 때도 백라이트의 밝기를 순간적으로 자동 조절하여 최적의 명암비를 유지하도록 해주는 동적명암비 역시 5백만대 1로 높아 전체적으로 어두운 화면에서도 세세한 부분까지 생생하게 보여준다. 이와 같은 특징으로 사진 작업이 많은 DSLR 유저, 디자이너, 온라인 쇼핑이나 게임 매니아 또는 누워서 영화나 TV를 시청하는 사용자들에게 유용하다.
AVA2404 AMVA는 HDMI, DVI, D-sub 단자를 고루 갖추고 있으며, 최근 일반 유저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이즈 중의 하나인 24형의 풀HD 화면을 지원한다. HDCP를 지원하여 DVD 플레이어, 블루레이 등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엑스박스 360, 플레이스테이션 3 등 콘솔 게임기와의 확장성도 뛰어나다. 2채널 스피커도 기본 내장하여 별도의 외부 스피커 없이도 간편하게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깔끔한 작업 공간과 비용 절감은 물론 공간 절약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더불어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에 블랙 하이글로시로 마무리하여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다. 한편 다기능 스탠드를 장착할 수 있는 표준 100 x 100 규격의 베사홀을 제공해 최적의 사용 환경이 요구되는 장시간 모니터 사용자들을 배려했다.
AVA2404는 LED 패널을 사용한 친환경 제품으로 소비효율이 높은 28W의 소비전력을 갖추고 있으며, 대기전력 또한 정부 기준치인 1W를 70% 낮춘 0.3W에 불과해 일반 모니터 대비 우수하다.
알파스캔 국내전략사업부 제품기획 담당은 "알파스캔 24형 광시야각 라인업에 신제품을 추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품 개발과 철저한 고객 서비스로 알파스캔에 대한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