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플래시 스토리지 전문 기업인 퓨어스토리지(지사장 강민우, www.purestorage.co.kr)는 엔트리레벨(entry-level) 및 대용량 플래시어레이(FlashArray)와 함께 차세대 퓨리티 운영 환경인 퓨리티 4.0(Purity 4.0)을 출시하고, 자사의 플래그쉽 FA-400 시리즈 제품군의 라인업을 확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의 새로운 소프트웨어인 플래시리커버(FlashRecover)는 고도로 통합된 공간 효율적 복제, 스냅샷 및 정책 관리 서비스 세트를 지원해 로컬 및 원격 재난 및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는 포괄적인 보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 출시를 통해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는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 및 Tier 1 스토리지 이용 사례를 보다 전면적으로 지원하게 됐으며, 이에 따라 기업은 기계식 디스크로 동작하는 레거시 스토리지 솔루션에 더 이상 투자할 필요가 없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올 플래시 어레이(AFA) 부분 전문기업 퓨어스토리지는 올 플래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어레이를 레거시 성능의 디스크 솔루션보다 낮은 가격으로 제공해왔다. 이번에 확장된 플래시어레이 400 시리즈 제품군과 기능이 풍부한 새로운 퓨리티 4.0 소프트웨어를 통해 퓨어스토리지는 가장 포괄적이고, 테스트를 걸쳐 완성도를 높인 올 플래시어레이 제품 라인업을 시장에 선보인다. 이번 출시로 퓨어스토리지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의 성능, 확장성, 보안 및 효율성에 대한 업계 기준을 재정립 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 퓨어스트로지 FA-400 시리즈 (자료 제공 : 퓨어스토리지)
신제품 FA-405와 FA-450 플래시어레이는 모든 기업의 예산, 용량 및 성능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엔트리레벨 및 대용량 솔루션으로, 퓨어스토리지의 수상 받은 기존 제품 FA-420 어레이를 보완해준다. 플래시어레이 제품군은 확장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해 고객은 취향에 따라 구성할 수 있으며, 보유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사항이 진화함에 따라 성능과 용량을 무중단으로 확장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의 새로운 FA-400 제품군에는 다음과 같은 제품이 포함된다.
가트너에 따르면 향후 IT 관리자들의 결정적인 도전과제는 테라바이트급 성장이 가져오는 영향을 최소화함과 동시에 전력 및 공간 요구사항을 절감하고, 데이터 접근을 가속화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다. 또한 제한된 예산과 강화된 서비스 수준 협약서(SLA) 등을 고려 시 데이터센터 및 워크로드에 대한 변화하는 요구에 맞춰 진화하는 소프트웨어가 필수적이다. 엔터프라이즈 솔리드 스테이트 어플라이언스(solid-state appliance) 내의 스토리지 효율성과 데이터 관리 기술의 원활한 통합은 제품의 실제적 및 인지된 가치를 향상시키며 시장이 광범위하게 수용할 수 있도록 이끈다.
▲ 퓨어스트로지 FA-450
4세대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퓨리티 4.0 은 유사한 등급에서 가장 광범위한 재해 복구, 데이터 보호 및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등 엔터프라이즈 올 플래시 어레이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지평을 연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플래시리커버(FlashRecover)를 통해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퓨리티 4.0은 완전히 통합된 복제, 스냅샷 및 정책 관리 고유의 서비스로, 자연재해 및 사용자 오류부터 하드웨어 장애 및 악성공격에 이르는 모든 상황에서도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이 작동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퓨어스토리지 공개한 퓨리티 4.0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다.
▲ 퓨어스트로지 FA-405
퓨리티 4.0의 플래시리커버 및 플래시프로텍트 기술로 한층 강화된 FA-400 시리즈는 금융서비스, 헬스케어 및 정부 등 엄격한 규제를 받는 산업군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및 Tier 1 스토리지 이용 사례까지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스캇 디첸(Scott Dietzen) 퓨어스토리지 CEO는 "이번 신제품 출시는 퓨어스토리지와 올 플래시 어레이 소프트웨어 분야에 있어 역사적인 순간"이라며, "퓨어스토리지는 FA-450 및 퓨리티 4.0 릍 통해 기존 하이엔드 디스크 어레이와 동등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제 데이터베이스 및 가상화 애플리케이션에 디스크를 도입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는 적은 비용으로 10배 이상 우수한 성능, 전력, 공간 활용성, 안정성 및 운영 단순성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기존 디스크 어레이와 운영비용을 비교해볼 때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는 데이터센터에서 첫 3-4년간 들인 만큼 비용을 절감하며, 기존 기계식 스토리지의 이용 소진 후에도 생산성 높은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